〃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다음아담 전면광고 과연득일지..

백장미꽃 2014. 10. 15. 22:04
반응형

다음 아담 전면광고 지원


 

이게 독이 될지 약이 될지는 아직 모르나 티스토리에서 다음 아담을 전면광고 지원 플러그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상단이나 하단부에 거의 보이지 않는곳에 있어서 클릭율도 현저히 낮았는데 플러그인을 통해서 전면광고를 지원해주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다음아담에서 전면광고가 출시가 되었었지만 티스토리블로거에겐 불가능한 부분이였습니다. 

 

다음아담의 가입하는부분에선 적지 않겠습니다. 그것까지 적게되면 너무 방대해지기때문에 ..

 

 

다음 계정이있고 다음아담을 통하여 광고를 하고계셨던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라면 다음의 사이트를 새로등록하셔서 전면광고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하시고 새사이트 등록으로 이동하셔서 모바일 Web으로 이동후 넘어갑니다.

 

 

이 이후에는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하는 부분들이라 좀더 새밀하게 적지는 않겠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면 마지막부분에 띠광고를 할것인지 전면광고를 할것인지 골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명광고를 해보실거라면 전면광고를 하시고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게 완료가되면 위에처럼 새로은 광고 인벤토리명이 추가가됩니다. 저기에서 광고 코드를 클릭하시면 광고 코드를 가져오실수가있습니다.

 

 

광고코드 클릭후에 광고 소스를 그대로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넣어줍니다.

 

 

플러그인에보시면 전면광고가 추가되어있는 모습을 보실수가있습니다. 광고코드에 코드를 넣으시고 저장을 하시면 완료가되는데 전면광고는 블로그의 특성에따라 신중히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요즘처럼 모바일 유입이 절반을 넘은 상태에서 자칫 블로그가 잘못된 이미지로 비춰질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걱정이 되는건 애드센스인데.. 플러그인에 넣어놓은 애드센스의 상단부분의 클릭율이 현저히 저하되지 않을까 걱정이됩니다. 일단 몇일 테스트를 해보고 결정을 해야할듯합니다.

 

 

전면광고모습입니다. 그런데왜 위에만 광고가 나오느냐.. 플러그인에 전면광고로 설정을 하고 광고 소스를 띠배너로 넣게되면 위에처럼 출력이 되게됩니다.

 

 

이것은 정상적으로 전면광고가 출력이된 모습입니다. 창닫기 버튼이 크게 보여서 창을 못닫거나 하지는 않을것 같으나 살짝 염려가 된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접속할때마다 나오는것 같지는 않고 전면광고가 출력이되는 주기가 있는듯합니다. 지속적으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블로그 방문하는 이에게는 불편한 요소가 될수있어서.. 아마 몇일 테스트를 해보고 띠배너로 변경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첫페이지 광고 넣기 메인페이지광고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업데이트 본문하단광고와 320*100적용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플로팅 광고 본문에 겹치지않게 설치 정책위반조심할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