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아이돌 드림걸즈 공략 아이돌 육성게임 idol Dream Girls

백장미꽃 2015. 1. 24. 20:31
반응형

아이돌 드림걸즈 공략


 

안녕하세요? 아이돌 드림걸즈라는 게임입니다. 간단하게는 보인이 프로듀서가 되어서 걸그룹을 키우는 뭐 그런게임으로 보시면됩니다. 지금까지 조금씩 해본 후기겸 공략을 올려보겠습니다.  

 

 

 

게임은 크게 원하는 걸그룹의 맴버를 랜덤으로 등급과함께 캐스팅하여서 스케줄에 따라 아이돌을 레벨업 시켜서 능력치를 키우는 뭐 그런 게임입니다.

 

 

팀편성에 들어가시면 포메이션이 있습니다. 포메이션은 본인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아이돌의 인원과 포메이션을 정할수 있습니다. 총4개를 할수가 있으며 하나는 종합능력치로 하시고 비쥬얼 , 댄스 , 보컬 이런순으로 특화되어있는 포메이션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돌카드의 연두색은 댄스능력 파란색은 보컬능력 붉은색은 비쥬얼 능력을 가진 아이돌로 보시면됩니다.

 

 

위에는 종합 능력치로 한것이며 이것은 보컬 능력치로 따로 3번째 페이지에 팀을 짠 모습입니다. 아이돌카드가 전부 파란색임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능력치에도 보컬만 특화되어서 보컬이 16000정도 됩니다.

 

 

이게임은 제주도 부터 시작하여 계속 트레이닝을 하고 콘서트를 마치면 다른 지역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다른게임이랑 비교하자면 콘서트가 그판의 왕 개념으로 보시면됩니다.

 

 

트레이닝을 보시면 보컬 댄스 비쥬얼 이런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트레이닝에 맞춰서 보컬팀을 시키시고 댄스팀 그런식으로 시키시면됩니다. 보컬트레이닝인데 댄스팀을 시킨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케스팅을 할수있는 모습입니다. 블라인드 캐스팅은 언제나 가능하며 전화캐스팅은 이업체에서 이벤트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전화캐스팅의 그룹은 항상 변경됩니다.

 

 

아래는 캐스팅을 할수잇는 그룹들의 모습이고 위에 캐스팅을 할수있는 티켓의 장수가 있습니다. 코인으로 충전하신다면 항상할수있지만 프리미엄 캐스팅티켓과 일반 케스팅티켓은 게임을 하시다보면 얻으실수가 있으며 은색티켓은 잘나와야 B급이고 금색은 A급까진 나옵니다. 최소 B급에서

 

 

등급이 총 4단계인데 C - 최고레벨 20 B- 30 A-40 S-? S급은 아직 뽑아보지를 못해서 모르겠고 .. 아마 50?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돌의 체고레벨이 높으면 그만큼 능력치를 높게 키울수가 있습니다.

 

 

캐스팅을 했는데 필요없는 아이돌이 있습니다. 이럴땐 졸업을 시키시면 아이돌들의 레벨을 올릴수있는 포인트를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높은 레벨의 아이돌을 졸업시킬수록 포인트또한 많으며 그포인트로 다른 아이돌의 레벨을 그만큼 다시 올릴수가 있습니다.

 

 

드림워크는 그룹이 항상 바뀌어서 나오긴 하는데 이번엔 시크릿이네요 진행할수있는부분까지 진행하시면 나중에 전채 등수를 확인하실수있고 거기에대한 보상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잠재력을 3번까지 올릴수 있는데 이것은 아이돌의 최고레벨을 3번까지 더 올릴수 있습니다. 단 이걸 하기위해선 같은등급의 동일한 아이돌이 있어야  최고레벨을 더 상향시킬수있습니다.

 

 

데일리 이벤트는 항상 3가지의 능력치를 별도로 진행을 합니다. 이번에는 댄스인데 이럴땐 비쥬얼이나 보컬로 해당 미션을 클리어 하지마시고 댄스팀으로 클리어 하셔야합니다.

 

 

아이돌을 자세히 보시면 APPEAL 3350 이라고 적혀있는데 저부분이 콘서트때 관객들을 만족시켜주는 수치입니다. 저기에서 스킬이 발동되면 20%까지 추가적인 능력치를 발위하게 됩니다.

 

 

팀효과 부분은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어짜피 다른 아이돌을 넣어도 거기에 맞는 팀효과가 생기기때문에 그리 중요하지 않음

 

 

이거는 트레이닝하는 화면인데 트레이닝은 뭐 어렵지 않으니 스샷을 안올리겠습니다. 해보시면 아주 간단함

 

 

트레이닝이 끝나면 아이돌들의 경험치도 오르고 레벨도 오르게 됩니다. 그만큼 콘서트에서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콘서트를 하실때는 맨윗부분에 보시다싶이 ALL 인지 댄스인지 비쥬얼인지 보컬인지 확인하시고 아이돌을 준비시켜서 시작하시면됩니다. ALL이면 종합능력치가 좋은 팀으로 비쥬얼은 비쥬얼 팀으로 준비해서 콘서트를 시작하시면됩니다. 또한 아래단계는 단계가높을수록 능력이 배가 되지만 그... 음료수인가? 그게 소모가 조금 더됩니다.

 

 

마지막으로 콘서트를 하는 모습이며 스킬이 발동되었을때의 모습입니다. 모든 능력치의 10%증가네요

 

게임자체는 뭐.. 심심할때 할만합니다. 굳이 현질을 안하셔도 시간을 가지고 운영자가 주는 여러 아이템들을 사용하시면 시간이좀 걸려서 그렇지 미션 클리어 하고 하는데는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