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컴퓨터 파워 연결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백장미꽃 2014. 7. 11. 20:19
반응형

컴퓨터 파워를 연결해봅시다.

 

컴퓨터의 파워는 상당히 자주 고장이 나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뭐 좋은 제품을 쓴다거나 전력이 좋은 제품을 쓰면 그만큼 오래 가기는 하지만 저처럼 그냥 딱맞춰서 쓰면 고장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고장이 나는 바람에 새로 연결을 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할점.. 파워의 고장증상

 

1. 컴퓨터에 손도 안대고 있는데 갑자기 전원이꺼진다.

2. 전원을 키면 상당히 힘겹게 켜질듯 말듯한다.

3. 컴퓨터 갑자기 눈에 띄게 느려진다.

등등.. 

 

 

 

일단 컴퓨터의 파워를 연결하기전에 그전에 연결되어있는 파워를 제거합니다. 본체 뒷편에 나사4개를 풀고파워가 연결되어 있는 모든 잭부분을 뺍니다.

 

 

새로 구매한 제품인데.. 22000원 짜리 입니다. 원래 만원대 제품을 구매하지만 이번엔 좀 오래 갔으면 하는 마음에 조금더 비싼걸사봅니다. 

 

 

파워를 새로 뜯으니 여러가지 잭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어렵게 생각을 하시면안됩니다. 간단하게 생각을 하시면됩니다. 컴퓨터를 열어보시고 파워의 케이블과 맞는 단자가 있다면 무조건다 연결을 하시면됩니다. 그래도 파워의 잭이 많이 남습니다.

 

 

일단 제가 연결하는 순서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첮번째로 시디룸을 연결합니다. 이걸 가장먼저 하는이유는 시디룸 옆에 파워가 들어가야합니다. 파워를넣고 마지막에 연결할려고 하면 너무 힘듭니다. 파워는 컴퓨터에 먼저 넣지 마시고 잭들먼저 연결하신후에 넣는게 좋습니다.

 

 

그다음 메인보드의 파워를 연결합니다. 기본적인 메인보드는 보조 전원과 주전원으로 되어있습니다. 우측에건 주전원으로 잭중에 가장길고 일치하는게 한군데 뿐이 없습니다. 그리고 좌측상단도 연결을 해줍니다. 메인보드마다 위치는 서로 다를수있으니 가장큰잭과 기본적으로 4핀으로 되어있는 잭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하드디스크 연결 저는 하드디스크를 2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2개의 하드디스크에 전부 연결을 해줍니다.

 

 

컴퓨터 본체뒤에 있는 쿨러를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를 연결하는데 제가쓰는제품은 GTX460입니다. 메인보드에서 받는 전원말고 별도의 전원이 따로 또 들어갑니다. 그래서 연결을 하는것이고 그래픽카드에 별도의 전원이 없는 제품도 많습니다. 그래픽카드에 별도의 전원이 없다면 연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다 연결을 하셨다면 그래픽카드를 끼시고 파워도 자기자리에 넣고 나사를 잠금니다. 그리고 선들이 이리저리 엉켜있는데 케이블타이나 고무줄 같은걸로 한곳으로 몰아서 묶어줍니다.

 

 

이런식으로 한곳으로 몰아서 묶는데 묶으실때 컴퓨터에는 파워부터 CPU까지 쿨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파워선이 쿨러에 닿지 않도록 묶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체를 닫기전에 전원을 켜봅니다. 제컴퓨터는 쿨러가4개가 있으며 4개가 정상적으로 다 돌아가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본체를 닫으시면됩니다.

 

간단하죠? 일단 컴퓨터 파워연결은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컴퓨터의 모든부품에 파워하고 맞는 잭부분이 있다면 전부 연결하시면됩니다.

 

 

 

[〃 IT/〃 컴퓨터 H/W] - 컴퓨터에 그래픽카드 연결방법 이엠텍GT630연결함

 

[〃 IT/〃 컴퓨터 H/W]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 IT/〃 컴퓨터 H/W] - 컴퓨터에 하드디스크2개 연결하기 서로다른제품

 

[〃 IT/〃 컴퓨터 H/W] - 컴퓨터 시디룸 CD-ROM 연결하기 아주간단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