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체리새우 포란중 열심히 번식중 곧치비 볼듯

백장미꽃 2014. 6. 10. 23:37
반응형

체리새우포란

 

체리새우를 카페를통해서 15마리에 5000원에 구매한후 처음으로 치비를 볼듯한 느낌이 듭니다. 체리새우몇마리가 금방이라도 알을 쏟아낼듯합니다.  일단 새우를 부화하려면 치새우들이 살수있게 다른 열대어들에 눈에 띄지않아야합니다. 정확하게는 새우어항만 따로 만들어사 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저또한 새우를 어떻게 키울까 고민하다가 1자어항에 새우만 단독으로 키울려고 어항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놈의.. 달팽이들때문에 달팽이들의 번식을 걷어내도 끊어지지가 않네요

 

 

 

 

 

 

포란중인 새우2마리 식사중인모습 이두마리 말고도 좀더있는데 이두마리만 눈에 띄어서 찍어봅니다. 좀더 자세하게 찍고싶지만 카메라가 똑딱이 카메라인지라.. 한계가있습니다. 다시금 DSLR을 구매하고싶은 욕구가 생기는 대목입니다.

 

 

 

 

알에 산소를 불어넣는것인지 연신 알쪽의 지느러미?를 움직여 알에게 산소를 넣는듯한 행동을합니다.

 

 

 

일단 새우만 키우신다면 부화통이나 그런곳에 따로 격리를 시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 시간이좀지나면 치비들을 볼수있을듯합니다. 체리새우는 검정색에 가까워질수록알이 부화를 하게됩니다. 부화까지는 보통 3주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모든 생명이 그렇듯이 탄생하고 지는것은 정말 경이롭다는 표현뿐이 안드는것같습니다.

 

 

 

 

체리세우의 포란 영상입니다.

 

 

[〃 물생활] - 고구마 키우기 엄청난 뿌리양 땅에심어야하나

 

[〃 물생활] - 체리새우 키우기 어항에 고구마와함께 입문중

 

[〃 물생활] - 새우사료 라이브오리진 레드비 입문용으로구매

 

[〃 물생활] - 어항에 고구마키우기 일주일후 뿌리가 자란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