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인터넷창이 여러개뜰때나 컴퓨터 정리하는 고클린프로그램

백장미꽃 2014. 4. 28. 10:42
반응형

고클린 알아보기


 

컴퓨터에 문제가 있거나 치명적인 오류가 아닌 일반적인 문제가 생긴다면 고클린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인 문제가 있을때 간편하게 해결할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해결이라기보단 우리가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그램때문에 컴퓨터가 문제있는지 모를때 그프로그램을 찾아내서 삭제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게 더 정확한듯합니다. 

 

고클린은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9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 고클린의 초기 화면입니다.

 

초기화면에 상하로 광고 부분이 있어서 개인적으론 이프로그램을 처음봤을때 광고성 프로그램이 아닌가 의심을 했었지만 그런 질 나쁜프로그램이 아니였습니다.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였습니다.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익스플로 최적화 메뉴  각종 툴바나 서치 프로그램을 삭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다보면 창을 하나만 띄웠는데 여러개의 창이 동시에 뜬다던지 익스플로에 여러가지 서치프로그램때문에 로딩이 길다던지 하실때 삭제하시면 좋습니다.

 

 

▲ 블루스크린또한 언제 발생을 하였는지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이 된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루스크린 -> 갑자기 화면이 파란화면으로 바뀌면서 오류메세지가 출력되고 그대로 멈추는 현상

 

 

▲ 액티브x또한 전부 확인이 가능하며 삭제가 가능합니다. 엑티브x는 삭제한다고하여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은행이나 어떠한 사이트에 들어갈때 보안프로그램등이 재설치 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 개인정보를 위한 컴퓨터의 로그등을 전부삭제가 가능합니다.

 

 

▲ 컴퓨터의 아이피정보와 함께 컴퓨터의 하드웨어 정보까지 한눈에 볼수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 시작프로그램도 정리가 가능합니다. 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시작프로그램은 부팅과 동시에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이게 적다고하면 당연히 부팅시간이 빨라지겠죠.. 안쓰시는것은 삭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 그리고 마직막으로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이런 광고창이 하나가뜹니다. 이것은 고클린이 악성 프로그램이라 뜨는게 아니고 고클린프로그램의 스폰서 사이트입니다. 무료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이니 여기도 어떻게든 이윤이 남는 부분이 있어야 일반사람들에게 무료로 계속 제공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광고가뜬다고 하여 오해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자체는 컴퓨터에 초보자들도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컴퓨터를 정리할수 있게끔 해놓은상태라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무리하게 스폰광고를 띄우지도않고 프로그램은 아주 좋습니다.

 

2014/03/04 - 윈도우7,XP 시작프로그램정리 부팅완료시간을 줄여보자

 

2014/04/23 - 윈도우7작업표시줄 단추하나로 표시하지 않기 레이블로표시하기

 

2013/10/23 - 컴퓨터 인터넷 느려졌을때 확인할 기본적인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