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할당되지않은 파티션재설정 방법

백장미꽃 2014. 3. 20. 10:21
반응형

하드디스크 연결시..


 

하드 디스크를 새로 연결하면 파티션이 할당 되어있지않아 있습니다. 분할되지 않은 하드디스크를 찾아서 파티션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아마 윈도우를 새로설치하신다면 처음에 설치하는과정에 파티션을 나누고 하시면 되지만 윈도우를 새로깔고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셨다면 아래처럼 하시는게 낳습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을 누르시고 컴퓨터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고 속성으리 이동을합니다.

 

 

속성으로 이동을하면 화면처럼 "디스크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 메뉴를 클릭하시면 현재 할당되어있는 파티션들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검은색으로 할당되지 않은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나오고 저는 새로 연결한게 아니라 9M 뿐이 없습니다. 새로 연결하셔도 방법은 동일하니 9M로 파티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할당되지않은 용량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시면 "새단순 볼륨"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면 마법사가 실행이됩니다. 기본적으로는 그냥 다음다음다음... 만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처음메뉴가 현재 분할되지않은 디스크의 용량이 나오고 그중에 얼마만큼의 용량을 파티션으로 만들것인지 용량을 지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용량을 지정하셨다면 드라이브를 어떤것을로 할것인지 영문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또,. 다음

 

 

그리고 파티션을 만드셨으면 기본적으로 포멧을 하셔야하며 포멧을 할것인지 포멧을 하지않을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포멧은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짜피해야함.. 포멧하시고 다음

 

 

그러면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됩니다. 디스크의 정보와 드리아브정보등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음

 

 

그러면 아까 처음부분에 검은색으로 할당되지 않은 용량이 남색으로 파티션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근데 만약에 파티션을 잘못설정하여서 삭제를 하시고 다시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다시 설정을 하실려면 파티션을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삭제하실 파티션에서 오른쪽누르시고 "볼륨삭제" 를 하시면 파티션이 삭제가 되고 다시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파티션은.. 이런식으로 할당을 하셔도 되고 윈도우를 포멧하신다면 포멧 하시고 윈도우 설치과정중에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파티션 나누는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