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컴퓨터에 하드디스크2개 연결하기 서로다른제품

백장미꽃 2014. 3. 15. 14:09
반응형

하드디스크 연결하기


 

요즘엔 하드디스크가 SSD방식이 많이 나오는것같습니다. 부팅속도가 상당히 빠르죠.. 하지만 저는 돈이 없기때문에 그걸사지 않습니다. 아직 가격에 비해 용량도 상당히 작은편이며 아직까지는 대중화하기는 조금 부담스런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그전에 쓰던 하드디스크를 연결하였습니다.

 

저는 하드디스크가 2개가 있으며 하나는 500G짜리와 하나는 1T짜리입니다. 1T짜리는 저장공간으로 많이 사용중에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하나를 본체 아래부분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뭐 다른 쪽에 연결할만한 부분이 있으면 연결하셔도 되는데 저같은경우는 하드를2개 연결할땐 하나는 아래쪽에다 고정을 시키는 편입니다.

 

 

전원케이블입니다. 그냥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두군데에연결을한 모습입니다. 하나는 하드 창착하는 위치에 연결하였으며 하나는 아래부분에다가 연결하였습니다.

 

 

옆에서본 모습인데 음.. 깔끔한것같은데..전.. 일단 하드디스크는 SATA 케이블을 연결을 하시게되면 거의 기본적으로 인식을 합니다. 인식을 하지 못한다면  보드를 조금 의심해볼필요가 많은것같습니다. 은근히.. 보드불량이 많은듯

 

 

 

일단 하드디스크는 연결하는데에 큰어려움이 있는게 아니니 사진을 보시면 그냥 쉽게 연결하실수 있으리라 생각이듭니다. 하드장착하고 나사조이고 케이블만 연결해주시면됩니다. 보드나 하드나 케이블에 문제가 없다면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그리고 포멧이 안된 하드디스크라면 윈도우에서 간단하게 포멧을 하셔도 되고 윈도우 설치과정에서 포멧을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