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 사이드바에 트위터 위젯달기

백장미꽃 2014. 2. 25. 16:18
반응형

트위터를 내 블로그 사이드바로


 

페이스북도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트위터또한 양대산맥중에 하나이니 많이 사용하시라고봅니다. 일단 포스팅은 티스토리 기준이며 네이버도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트위터글을 블로그 위젯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를 사용하신다면 혹시 모르니 한번해보시길바랍니다. HTML이라 될것같기도한데..

 

 

일단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 바퀴모양이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하시면 "설정" 메뉴가있습니다. 거기로 이동을 하면됩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좌측메뉴중에 하단부분에 "위젯" 이라고 있고 위젯설정으로 들어가시면됩니다.

 

 

위젯에 들어가시면 "새로만들기" 부분을 클릭하시면되고 위젯을 만든게 있으시면 수정을 하셔도 되고 편하신데로 하시면 됩니다. 이붑분은

 

 

새로만들기로 들어가시면 3가지정도의 설정이 나옵니다. 그리고 우측편에는 미리보고입니다.

 

1. 세로의 사이즈설정입니다. 기본은 600으로 되어있습니다.

 

2. 테마는 흰색으로 할것인지 어두운 검정색계열로 할것인지입니다.

 

3. 우측에 미리보기에 보이지만 링크걸리는 주소의 색상입니다.

 

모든부분을 설정하셨다면 아래부분에 저장을 하시면 우측에 코드가 생성이됩니다. 그럼 코드를 복사하시고 (그리고.. 가로 사이즈는 따로 수정을안해도 자동으로 조정되는듯합니다.)

 

 

소스를 복사하셨다면 "HTML 배너출력" 으로하셔서 소스를 넣어주면 완료됩니다.

 

 

사이드바에 완성된 모습입니다. 트위터 계정쪽에서 볼때는 가로가 안맞아서 걱정을했었는데 자동으로 사이드바의 가로에 맞게 설정이 되는 모습입니다. 세로길이는 300px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트위터계정만 있으시면 간단하게 위젯설정이 가능하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근데 저같은경우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잘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