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에 AddThis로 SNS공유버튼달기 트위터나 페이스북에공유

백장미꽃 2014. 2. 21. 22:45
반응형

 

SNS공유는 필수 버튼


 

안녕하세요 이번엔 SNS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공유 버튼을 적용하는것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전에 쉐어디스라는곳에서 공유버튼 만드는 법을 적어드렸는데 오늘은 AddThis 에서 하는 법을 적겠습니다. http://www.addthis.com <-- 애드디스의 사이트입니다.

 

 

우선 애드디스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상단에 코드를 만드는 메뉴가 있습니다. 프로버전이 있는데 프로버젼은 아마 유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써보지는 못해서 잘은 모르겠네요

 

 

일단 코드를 만들려고하면 회원가입을 했던것같습니다. 회원가입은 뭐 개인정보를 적는다거나 그런것은 없었고 그냥 이메일과 패스워드만 만들면 가능합니다. 코드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위에처럼 로그인을 하시면됩니다.

 

 

일단 로그인을 하시면 위에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는 기본적으로 4가지의 메뉴가 있으며 그메뉴들이 어디를 표현하는것인지 우측편에 화살표로 연결을 해놓았으니 저게 어디부분이구나 생각을하시고 적용을 하시면됩니다. 4가지를 전부다 사용하시기를 원하면 4개다 on으로 해주시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하실때 sns 버튼에 내계정의 아이디를 넣으시면 되고 구글+ 같은경우는 주소를 잘찾아서 넣으셔야 합니다. 상당히 깁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는 사이드에 달리는 sns 공유버튼을 몇개로 할것인지.. 왼쪽에 붙일것인지 오른쪽에 붙일것인지 결정을 하시면됩니다.

 

 

모든 것을 결정하시고 아이디까지 넣으셨다면 아래부분에 코드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내가 설정한대로 sns소스 버튼코드가 만들어 집니다. 그럼 이전부를 복사를 하여서 내블로그 HTML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게 정확히 어디위치에다 소스를 넣어라그렇게 지정은 되어있지 않지만 저같은 경우는 위에 화면에 보시듯 저위치에다가 소스 코드를 넣어놓았습니다. 완성된모습은 지금 글을 읽으시면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참고로 이거는 네이버 블로그는 불가능합니다. 티스토리처럼 개방형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sns는 요즘에 글이 퍼저가는 하나의 길같은것이니 내가 포스팅에 글을 다른사람들이 편하게 볼수있도록 해놓으면 블로그나 다른분들에게 좀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