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HP Slate7 Extreme의 게임플레이영상 게임테블릿사운드의중요성

백장미꽃 2014. 1. 30. 22:19
반응형

 

슬레이트7의 게임실행기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슬레이트7익스트림의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슬레이트7의 가장큰 장점은 가성비가 차지한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왜가성비가 이냐.. 인터넷에서 현재 판매가가 28만원?정도를 형성하는것같습니다. 요즘은 테블릿만으로 게임을 즐기는게 아니라 각종 기타장비들과 연동하여 많이들 즐기십니다. 그래서 테블릿의 능력또한 많은 부분을 요합니다.

 

 

2014/01/16 - HP Slate 7 Extreme HP슬레이트7익스트림 테블릿 정품 커버

 

2014/01/17 - 7인치 게임테블릿 HP Slate7 Extreme 디자인과스펙 슬레이트7

 

 

오른쪽은 제핸드폰이며 갤럭시 노트2모델입니다. 7인치라서 그런지 확실히 크긴합니다. 일단 게임을 해보기전에 과연 가성비가 좋은가.. 하는 의문이들수있습니다. 그래서 벤치마크를 해보았습니다.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점수가 33650으로 나옵니다. 갤럭시노트3보다 살짝 미흡하며 소니의 엑스페리아z울트라 와 비슷한 성능을 보입니다. 그러면 제가 초창기에 구매했던 70만원대로 구매를 했던 갤럭시노트2와의 차이는 확연히 심합니다. 가장 최신제품중의 하나인 겔럭시노트3와점수가 비슷합니다. 간단하게는 28만원대 가격으로 노트3의 성능을 뽐낼수있다는 논리가 되는것같습니다.

 

 

 

벤치마크를한 슬레이트7의 상세 스펙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게임을 한번 해봅니다. CPU가 테그라 제품이다 보니 테그라존에서 재미있는게임들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유료도 있으니 잘보시고 결제하시길바라며 타그라에대한 관련 뉴스또한 보실수가 있습니다.

 

 

일단 테그라존에서 다운받은 좀비게임을 우선 즐겨봅니다. 아래부분에 플레이 다른게임 영상을 올릴거고 다른게임 영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부드럽게 게임이 진행이됩니다. 그래픽또한 엔비디아 칩셋이라그런지 상당히 세밀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엔비디아가 유명한건.. 뭐 모르시는분들은 없으실것이고.. 스크린샷을 보시면 특히 바닥부분에 물고임과 그림자 해빛이 비추는 각도와 그림자의 모습이 상당히 부드럽게 표현이 되는게 보이십니다.

 

 

 

 

 

 

 

이게임을 동영상을 촬영하려 했지만.. 도무지 한손으로 게임을 할수가 없어서 .. 이게임은 못촬영하고 다른게임을 촬영하였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올려놓은 게임은 메가 폴리스란 게임 플레이 영상이며 한손으로도 간단하게 할수있어서 올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은 그리큰 성능을 요하지 않는게임이니 한번보시고 3D게임은 아래부분에 있으니 보시길바랍니다. 스샷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면은 상당히 말끔합니다. 게임자체가 기기의 성능을 못따라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에 플레이한 게임은.. 한때 정말 유명한게임이죠.. 뮤!.. 뮤의 온라인버젼인 뮤더제니스 입니다. 물로 3D게임이며.. 뮤를 PC버전에서 플레이를 많이 해보진않았지만 모바일버전이 출시가되어서 정말 해보고 싶던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뮤게임또한 한손으로 플레이가 어려워서 금방죽었으니 이해하시길바랍니다.

 

 

 

뮤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참고로 뮤게임은 PC게임과 상당히 흡사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창이 아래에 있고 이동하는게 화면에서 이동할 위치를 클릭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한 부분은 뮤의 캠페인의 한부분인 던전입니다.

 

그리고 이게임과 위의 좀비 게임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은 그래픽적인 부분도 있지만 탁격감입니다. 타격감의 가장 큰부분은 바로 사운드죠.. 사운드가 얼마나 잘 표현이 되느냐에 따라 타격감을 느끼고 못느끼고가 중요합니다. 그런부분에서 슬레이트7은 사운드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해본게임은 FPS의 지존?은 아니고 요즘은 조금뜸한 스페셜포스입니다. 스페셜포스또한 모바일 버전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스페셜포스의 게임 영상이며 게임영상을 보실때 모든 영상들은 FullHD화질로 촬영하였습니다. 그리니 화질을 조정하셔서 보시면 좀더 깨끗한 화면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FPS도 위에 뮤와 비슷하게 총의 타격감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인트로가 끝나고 총을 발싸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테블릿의 사운드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보여줍니다. 물론 블루투스로 사운드가 있으시다면 상관없으시겠지만..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레이해본 게임은 비행기 게임이며 테그라 존에서 다운받은게임입니다. 어릴때는 슈팅게임을 많이 했었는데.. 나이가 조금씩들어가면서 자주 못하는게 조금 아쉽네요 세월이.. 쓸데없는말.. 죄송

 

 

 

 

 

 

아시다시피 슈팅게임은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그래픽의 성등이 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계속 빠른 화면 전계가 되야하기때문이죠.. FPS나 위에 좀비 게임같은경우는 이용자가 이동하지 않으면 잠시 멈출수있습니다. 그만큼의 로딩시간을 벌수가 있지만 슈팅게임은 지속적인 화면전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성능을 확인할때 좋은 게임종류중에 하나라고 생각을합니다. 슈팅게임또한 상당히 매끄럽게 진행이 된다는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이테블릿의 뭐 그래픽이나 CPU도 가성비의 역활을하고 좋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건 사운드라고 생각을합니다. 흔히 핸드폰으로 같은 게임을해도 핸드폰의 사운드 출력 능력때문에 타격감이나 기타의 재미가 떨어집니다. 그런부분들을 확실히 잼있게 느낄수가 있어서 좋은것같습니다.

 

사운드... Goo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