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7인치 게임테블릿 HP Slate7 Extreme 디자인과스펙 슬레이트7

백장미꽃 2014. 1. 17. 15:21
반응형

 

7인치 테블릿


 

HP에서 신규 모델인 7인치 테블릿 슬레이트7익스트림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좋은기회가 생겨서 직접 체험해 볼수있어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는 글이니 다른 분들과의 의견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출시한 슬레이트7모델은 일반테블릿이라기보단 게임에 약간더 치중되어있는 테블릿이라고 보면될것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테그라4와 72개의 GPU코어를 운영합니다. 그래서 일반 휴대폰이나 테블릿보다 좀더 섬세한 그래픽들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예로 3D게임을 하실때 조금더 세밀하게 볼수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

 

 

 

개봉


 

일단 가격은 20만원 후반에서 3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고가형은 아니고 편하게 즐길수있는 중저가정도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여 성능까지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됨..

 

 

 

 

 

케이스의 모습입니다. 이번에 개봉한 모델은 16G모델이며 Wifi 전용모델입니다. 와이파이 전용이라고 하여 돌아다니면서 무선인터넷이 없으면 못하느냐? 아니죠.. 할수있지요.. 휴대폰에 남는 데이터만 있다면

 

휴대폰으로 무선 테더링 설정을 하여 테블릿을 무선으로 잡으면 이동중에도 사용이가능합니다. 대신.. 데이터 체크를 잘해야겠지요..

 

 

 

 

 

 

 

 

내용 구성품들입니다. 이어폰은 들어있지 않은데.. 이어폰도 같은 구성품이라면 조금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구성품은 본품과 충전기,케이블,메뉴얼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디자인


 

HP슬레이트7익스트림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슬림해서 그런지 가볍고 미끈하다고 해야할까요? 첮인상은 그런 느낌입니다.

 

 

테블릿의 상단 부분입니다. 오디오잭단자와 파워버튼 USB단자와 가장중요한 HDMI단자가 함께 있습니다. HDMI단자에 연결하시면 TV이나 그런 장비들을 통하여 출력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외장 SD카드를 넣으실수가 있어서 추가적인 용량확보가 가능합니다. 요즘의 모든 제품들이 SD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듯합니다.

 

 

 

 

 

충전기와 데이터를 이용하는 USB케이블입니다. 다른 USB와 큰차이는 없어보입니다. 표준규격인듯

 

 

충전기이며 여기에 USB를 연결하셔서 충전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슬레이트7같은경우는 펜이 있습니다. 나중에 이펜으로 이용하는 게임이나 디자인을 다시 리뷰를 하겠지만 겔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펜을 이용하여 사용하실수도 있고 물론 게임또한 가능합니다.

 

 

 

 

 

 

 

스펙정보


 

포스팅하단부분에 스펙에 대한 내용은 올려놓았지만 중간중간 슬레이트7에 들어간 기술에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우선카메라는 후면에는 500만 화소를 갖추고 있으며 전면에는 200만 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슬레이트7은 엔비디아 퓨어오디오 기술이 사용되어서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와 베이스리플레스 포트를 통해서 조금더 좋은 음향을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상단부분과 하단부분에 스피커가 각기 배치가되어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시다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하여 사용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도 마찬가지 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서 흔히 말하는 렉.. 걸리면 아주짜증이 납니다. 물론 그운인들또한 너무 광범위 하여서 어떠한 특정때문이라곤 말못하지만 반대로 게임을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죠.. CPU와 그래픽.. 그리고 메모리 게임의 3대 요소라고 보셔도 무관할듯합니다.

 

 

 

슬레이트7으로 게임을 몇반해보긴했지만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72개의 GPU코어 지원과 Tegra2프로세서보다 약20배 정도의 GPU성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터리또한 4100mAH로 상당히 오랜시간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테블릿이다보니 휴대폰과 비교하여 부피가 커서 그만큽의 전력을 많이 먹습니다. 거기에 맞추기위해 베터리의 용량도 당연히 커져야 하는거구요.. 게임을 즐기기엔 만족스러운 지속시간을 보여줍니다.

 

또한 저전력코어기술인 4-PLIS-1 기술이 적용되어서 전력소모를 줄이고 있습니다.

 

 

살짝 아쉬운점이 있다면.. 메모리가 1G라는거 2G정도만 되었어도 모든 프로그램들을 부드럽게 많이 동시에 운영을할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생각이듭니다.

 

 

 

 

 

 

 

 

 

 

 

슬레이트7같은경우는 PRISM2 Display기술이 적용되었다고합니다. 이기술은 LCD백라이트시 소비전력을 줄이는 기술입니다.

 

 

이펜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터치감이나 그런부분들은 모든 제조회사들이 전부 비슷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제품들이 많이 발전을했다는것이죠.. 그럼 슬레이트7의 펜의 장점이라고 할수있는부분은

 

일정굵기의 펜을 설정후에 자연스럽게 굵기 조정을 하지않고 펜의 굵기를 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전식 펜으로 사용했을경우)

 

 

 

2014/01/16 - HP Slate 7 Extreme HP슬레이트7익스트림 테블릿 정품 커버

 

 

 

 

 

 

이번에 나온 HP의 슬레이트7익스트림의 스펙입니다. 안드로이드 4.2가 들어가있는상태입니다. 중요시 볼것은 Tegra4 쿼드코어 1.8GHz 가 탑제되어있는것.. 그리고 무게부분.. 320g 입니다. 상당히 가벼운편이죠.. 못내 아쉽다면 메모리가 1G라는점은 조금 아쉽게 남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은 정말 좋습니다. 성능을 보장해주는 테그라4가 장착되어있으니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지만 메모리는 조금 아쉽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한 8.9정도 주고싶으며 펜이있어서 아케이드 게임을 자주하신다면 정말 편하게 즐기실수가 있을것같습니다. 게임컨트롤러가 있으시다면 연동하여 PS나 XBOX 같은 콘솔게임처럼 즐기실수가있다는게 좋은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