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인물/사회

UFC에 등록된 한국인선수

백장미꽃 2014. 1. 22. 17:39
반응형

 

 UFC 한국선수


 

주먹이운다 프로그램때문에 로드FC홈페이지를 보다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격투기단체인 UFC에는 등록된 한국인 선수가 현재 몇명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물론 한 4명정도는 알고있었으며 또있나하고. 찾아보게되었습니다.

 

자료는 UFC 홈페이지에서 퍼온것이라 아마 정확할것으로 사료되나.. 혹시틀려도 이해하시길바랍니다.

 

 

벤텀급 강경호선수


 

벤텀급에 강경호 선수가 이름에 있습니다. 얼굴이 상당히 잘생긴 선수로 알고있습니다.

 

 

패더급 정찬성


 

코리안좀비 정찬성선수..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챔피언 타이틀전을 치룬선수이니다. 아쉽게 어깨탈골로인해 TKO로 패하긴했지만 정말 잘싸우는 선수입니다.

 

 

 

조제알도와 했던 타이틀전.. 정말 아쉬웠었네요 ㅠㅠ

 

라이트급 방태현


 

솔찍히 이선수는 처음 봤습니다. 이름도 번역이 안된건지.. 영문으로 되어있어서 들어가봤더니 서울 출신으로 나와있습니다.  UFC에서 큰이슈가 없어서 그런지 .. 모르는 사람이 꾀 있는것같습니다.

 

 

웰터급 김동현, 임현규


 

김동현선수야 워낙 유명하고 임현규선수도 요즘에 정말 잘싸우는 선수중에 한명입니다. 웰터급에 추성훈 선수도 있으나 등록상에 일본으로 되어있어서 추성훈선수는 제외하였습니다.

 

김동현선수가 차기... 타이틀에 도전할수있는 한국인중엔 가장유력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총 5명입니다. 한국격투기가 조금더 발전하여서 앞으로도 좀더 많은선수들이 배출되어서 한국인중에서도 UFC챔피언이 나온다면 정말 같은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지 않을까싶습니다.

 

종합격투기가 여성분들에겐 조금 낮선 운동일수 있으나  남성분들에겐 아주유명한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UFC에 진출해있는것도 대단한것이며 거기에서 승리를 한다는것또한 대단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모습 많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