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체험단 티스토리로가능한곳 찾기 파워블로그넷(파블넷)

백장미꽃 2013. 12. 24. 13:33
반응형

 

 

티스토리도 체험단의희망이?


 

티스토리는 개방형 블로그라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긴하지만 티스토리에게도 불모지가 있습니다. 바로 체험단입니다. 체험단이 왜 불모지이냐고 묻는 문들도 있는데 물론 가능은 합니다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극히 여락한 환경입니다.

 

그이유는 가장크게 작용하는게 "스크랩" 입니다. 거의 모든 체험단의 사이트는 네이버 카페나 네이버 블로그르 이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체험 조건에 스크랩을 거의 대부분 내걸죠.. 하지만 티스토리는 스크랩을 해갈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신청자체가 힘든경우가 허다합니다. 간혹 그런제약이 없더라하더라도 체험단은 좋은 리뷰도 하나의 목적이긴 하지만 그보다큰게 상위 노출입니다. 아직까지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다 상위노출에서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같은조건의 두군데의 블로거가 신청을 하더라도 네이버에게 우선순위가 가는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사이트를 하난 알게되었습니다. 모든 체험단을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인데.. 일명 파워블로거넷(파블넷) 여기에서 체험단에 관한걸 검색을 해보니 제가알고 있는 체험단 사이트뿐만이 아니고 기업체의 모집이나 각종 카페나 회사블로그등 여러가지 정보를 한곳에서 바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이란 메뉴로 이동을하면 좌측에 각종카테고리가 모여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보겠습니다. 저는 IT에 관심이 많으니 그쪽으로 들어가봅니다. 들어가게되면 여러가지 모집사이트와 모집정보들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IT카테고리입니다. 여러가지 사이트의 체험단 모집에관한 정보가 있으며 "기타체험단" 이라고 적힌것은 기업에서 개별적으로 모집을 한다거나 스크랩이나 그런부분들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들이많습니다.

 

광고 업체에서 실시하는게 아닌 제품제조회사쪽에서 바로 모집하는 경우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저기서 저도 하나 신청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물론 체험단 모집쪽에 보시면 네이버로 해야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로도 지원이 가능한 곳들을 볼수가 있어서 모르던 정보도 알아내주지 티스토리 하시는분들께는 유용한 정보가 아닐듯싶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서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들에게도 더많은 체험 기회를 잡으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http://pobl.net/ 파블넷홈페이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