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접속국가 위젯 플래그카운터 (Flag Counter)를 달아봅시다.

백장미꽃 2013. 12. 24. 09:59
반응형

 

플래그를 이용하여 방문자를 확인합시다.


 

방문자가 어느 나라에서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그리구 그중에 하나가 플래그카운터라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국가별 방문자 통계를 제공합니다.

 

http://flagcounter.com/

 

사이트 홈페이지 입니다. 방문을 하시면 기본적으로 아래와같은 화면이나옵니다. 참고로 사이트에 가입을한다거나 어떠한 추가정보를 넣은다거나 그런게 없으니 편하게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처음 페이지 입니다. 저기에서 내가 원하는 위젯을 만들면됩니다.  원문과 두번째 한글로 번역되어있는 모습이니 원하시는 모양대로 꾸미시면됨.. 화면이 흐리신분들은 스샷을 클릭하시면 선명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내가원하는 모양대로 위젯설정을 하셨다면 "GET YOUR FLAG COUNTER"  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이메일 묻는게 나오는데 그냥무시하고 Skip으로 넘어가시면됩니다.

 

 

 

넘어가시면 소스가 나옵니다. 저는 블로그에 넣을것이니 첮번째 소스로 복사를합니다. 그리고는 블로그 관리로 이동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으로 넘어가셔서 소스넣으시고 확인만 눌러주시면 완료가됩니다. 그러면 바로 집계가 잡히는게 아니고 소스를 넣은 그때부터 하여 집계가 잡히기 시작합니다.

 

 

소스를 넣은후에.. 한..12시간? 정도 지난 모습입니다. 제블로그를 방문한 각국가의 정보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플래그 위젯 바로위에있는 위젯또한 접속국가를 보여주는 위젯인데 그래도 플래그의 모양이 조금더 보기 쉽게 되어 있는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