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 후기 조건이나서류에대하여

백장미꽃 2013. 6. 20. 19:47
반응형

 마이너스통장 발급에대해 공부해볼까요?


 

 

요즘같은 불경기에 정말 살기어려운것같습니다. ㅠㅠ 월급은 안오르는데 물가는 계속오르고 정말힘들죠..  그래서 사람들이 찾는게 대출을찾게됩니다. 저또한 그렇구요 저같은경우는 우선 우리은행이 주거래은해입니다. 급여통장이 우리은행이로 돼어있어요 그래서 우리은행에 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조건부터 알아보면

 

정규직6개월이상 계약직은 1년이상 재직

연소득은 1800만원 이상이여야하며

신용등급은 1~6등급이내여야 대출이가능합니다.

 

금리같은경우에는 보통 6~11%정도합니다. 캐피탈이나 2금융권같은데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편입니다. 하지만 저것도 보면 저렴한건아니죠 어떻게보면 그럼 상환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상환방식은 따로없습니다. 그냥 통장에서 자유로이 빼서쓰고 자유로이 여유생길때 넣어주면됩니다. 그럼자동으로 빛을 갑게 되는 논리죠.

 

보통은1년계약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1년후에 신용상의 특별한 문제점이없다면 재연장할껀지 전화가옵니다. 그럼 자기의사를 밝히면됩니다. 이자같은경우에는 매일매일 통장의 잔고를 채크하여 산출하게됩니다.

 

 

 

 

 

그럼 필요한서류는?


 

  1. 원천징수증명서

  2. 재직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4. 신분증

  5. 주민등록초본

 

기본적으로 위에 서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원천징수같은경우에는 회사 직인이 찍혀있는것이여야 가능했던것으로기억합니다.

 

 

 

 

근데여기서 궁금한점 내신용으로 가능할까?


 

 

저를 예로들면 저는 은행에서 신용조회를할때 2군데를 했습니다. 한군데는 7등급 한군데는 5등급이였었죠 근데 은행에서 주로 확인하는 신용평가회사 등급이 해필면 7등급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속으로 좀 어렵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근데 서류를넣고 얼마지나지않아 승인이 났다고 하더군요  그이유는 바로 주거래은행이기때문입니다. 제가 우리은행이아닌 국민이나 하나은행 같은곳에 신청을 했다면 아마 승인이 나지 않았을겁니다.

 

여러분들도 신용이낮다고하여 미리 겁먹지마시고 저처럼 주거래은행으로 가보세요 그럼 도움을 받을수도있습니다.

 

P.S 대출이라는것은 내돈이 아니고 빛입니다. 항상안받으면좋겠지만 꼭받으셔야한다면 1금융 -> 2금융  순으로 가셔야합니다. 반대로 가시게된다면 절대 1금융이랑은 멀이지는꼴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