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스마트위택스를 통한 간편한 자동차세,지방세 세금납부

백장미꽃 2020. 8. 15. 19:01
반응형

간편한 세금납부?


 

예~~~전에 자동차 세금을 ATM기에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 시대가 많이 변한 것 같긴 한 것 같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어플을 보다가 '스마트 위택스'어플을 통해 세금 납부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래간만에 티스토리를 너무 버린 것 같기도 하고 세금도 납부해야 하고 해서 글을 적습니다.

 

 

 

 

우선 스마트 위택스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wetax.android

 

스마트위택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 위택스는 스마트폰으로 지방세·세외수입을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된 위택스 회원이신 경우에 공인인증서 이동 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전 �

play.google.com

 

■ 참고로 저는 회원가입을 이전에 한상태이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 회원 관련 부분이 처리되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내가 납부해야할 세금, 납부한 세금들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자동차세와 주민세를 납부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선택하고 하단 부분에 납부하기를 선택하시면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납부는 타인명의, 회원명의로 납부가 가능하며, 저는 회원 납부로 선택하였습니다. 타인명의의 납부 능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회원 납부이니 회원 납부를 선택합니다.

 

저는 신용카드 납부를 하기위하여 간편 결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옆에 있는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정보를 전부 기입하여 납부하는 방식이며, 간편 결제는 아래 캡처처럼 페이 관련 어플로 납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납부를 원하여 원래 삼성페이 납부를 선택하였으나 제가 가지고 있는 우리카드는 삼성페이로 납부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페이코를 선택하였고 페이코로 하니 우리카드로 납부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켭쳐부분에 적혀있네요. 삼성페이 가능한 카드사 

 

 

페이코로 화면이 전환된 상태에서는 등록된 페이코정보를 통해 납부를 진행하면 됩니다.

 

 

페이코에서 지문인증을 하니 바로 납부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자동차세나 기타 세금을 낼려고 하면 항상 지로로 날아와서 지로번호를 통해 입금하던가 은행을 가던가 해야 했는데 어플상에서 내가 납부해야 할 세금에 대한 정보 확인 및 납부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 법율/생활정보] - 자동차 세금표 자동차세 알아보기

[〃 정보/〃 금융정보] - 지방세 자동차세 ATM기기로 간단하게 세금 납부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