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IOS

아이폰 화면 PC출력 방법 LonelyScreen 화면미러링

백장미꽃 2017. 11. 27. 14:06
반응형

아이폰 사용하면서 아마 첫번째 글인것 같습니다. 이전에 삼성폰 사용할때는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을 통해서 PC에서 삼성폰을 제어하곤 했는데 아이폰은 이부분은 좀 불편한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LonelyScreen 으로 보이는데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LonelyScreen


PC에서 제어를 하기위해 화면 출력을프로그램을 여러가지 찾아보았는데 LonelyScreen 이걸 가장 많이 사용하는드하며 찾아볼때는 무료로 알았는데 해당 사이트에 이동을 하니 유료버전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테스트를 할것이기 때문에 무료판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https://as.lonelyscreen.com/

▲ 해당 사이트 링크입니다.




▲ 설치 방법은 뭐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아실걸로 보여집니다. 그냥.. 넥스트만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 설치가 되면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최초 이름은 LonelyScreen 이것으로 지정이 되어있으나 변경을 하셔도 됩니다.



▲ 그리고 휴대폰에서 제어센털 이동후에 "화면 미러링" 으로 연결을합니다. 참고리 제아이폰은 IOS 11.1 버전입니다.


주의 : 휴대폰wifi 와 LonelyScreen프로그램을 사용한 컴퓨터는 동일 네트워크여야 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휴대폰이 받고 있는 무선 인터넷과 컴퓨터가 받고있는 유선 혹은 무선 인터넷이 동일한 공유기에서 받어야지 위에 기능들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휴대폰이 LTE 상태나 다른 공유기에서 wifi를 잡으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동일 네트워크로 잡게되면 화면미러링에  PC에서 설치한 LonelyScreen 프로그램이 보이는걸 화인하실수 있고 연결을 하시면 PC로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 아무래도 무료버전이라 그런지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은 단순히 출력 기능만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삼성의 사이드 싱크처럼 파일, 키보드 등 여러가지 제어를 할수가 없어서 단순히 모니터 화면에서 보고자한다면 무료판을 설치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제가 아직 아이폰을 오랜기간 사용한게 아니고 얼마 안되어서 모르는것일수도 있으니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