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크롬 페이지를 열기 위한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음 증상 해결방법

백장미꽃 2017. 11. 20. 20:50
반응형

크롬이 정말 다좋은데 딱 몇가지 오류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도 그중 하나의 증상입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 크롬을 많이 사용하면 당연히 나오지만, , 좀 다른 방법으로 해결방법이 있어야 할것같습니다.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음.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나오는 메시지 이긴한데 해당부분이 나왔을때 처리할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시지 입니다. 꼭 잘 사용하고 있을때 나오곤 합니다. 페이지를 새로 열었을때도 나오지만 페이지를 열어놓고 오랜시간 두어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오래두면 지속적으로 새로고침을해서 아마 그럴듯합니다.



1. 캐시삭제


▲ 크롬의 설정은 들어가실줄 아시죠? 크롬우측에 햄버거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햄버거 메뉴 이동후 설정 > 고급 이동



▲ 고급이동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해당부분을 클릭하여 기록 쿠키, 캐시를 삭제해줍니다. 이것은 메모리 부족 오류 뿐만이 아니고 주기적으로 삭제를 해주시는게 웹서핑을 보다 평온하게 할수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 끄기


▲ 위에 들어갔던 고급 메뉴에서 아래부분으로 더 내리시면 위에처럼 시스템 메뉴에 백그라운드 메뉴와 하드웨어 가속 사용부분이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꺼줍니다. 백그라운드는 핸드폰으로 예를들면 해당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알림이뜨는 그런것과 동일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어서 알림이 뜨는것입니다.



3. 확장프로그램


▲ 마지막으로 햄버거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으로 이동합니다.





▲ 그리고 켜져있는 확장프로그램중에 사용하지 않는것은 꺼주거나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은 크롬에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로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부가기능이 있다면 꺼주면 당연히 크롬은 쾌적해집니다. 


위에 증상의 100%의 도움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해결방법은 될수 있습니다. 또한 웹브라우저의 쾌적함을 좀더 느낄수 있으니 설정해주시는게 나쁠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