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안드로이드 홈화면에 아이콘 자동추가 설정 해제방법

백장미꽃 2017. 8. 7. 23:08
반응형

저만 몰랐던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몰랐고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항상 홈화면에 아이콘이 추가되는부분이 해당 어플 제작사에서 설정을 그렇게 하여 홈화면에 자동으로 추가되는건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홈화면을 정리를 해놓고 추가되면 일일이 지우곤 했는데 그게 제작사의 농간이 아니더군요..;;


어플 홈화면 자동추가 설정.


플레이스토어를 매일같이 들어가면서 이 설정부분을 이제서야 발견했네요 홈화면에 자동으로 아이콘이 추가되는것은 어플제작사들이 어플제작할때 그렇게 하는경우도 있겠지만 플레이스토어 설정에서 이부분을 제어 하는것이였습니다.



홈화면.. 인데 어플만 깔았다하면 홈화면에 추가.. 일일이 찾아서 다시 삭제 하는 일을 그간 반복했었는데 앞으로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답은 아주 가까운곳에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신후에 좌측 메뉴에 들어가시면 내계정 정보 보실수 있는건 아시죠? 거기에서 업데이트 해야하는 앱들은 업데이트하고 하는곳.. 그곳에 보시면 위에처럼 "설정" 부분있습니다. 거기로 이동합니다.




▲ 설정에 보시면 "홈 화면에 아이콘 추가" 부분있습니다. 저기에서 체크해제만 해주시면 새로 설치하는 어플들을 홈화면에 자동으로 추가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주 간단한 부분이였는데 지금까지 이걸 모르고 있었다는게.. 참..  저처럼 은근 짜증나시는분들 이라면 설저에서 해제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