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인터넷 주소 짧게 구글 URL 단축 방법

백장미꽃 2016. 4. 20. 21:42
반응형

URL이 너무 기시나요? 구글 에서 이를 줄여봅시다. 어떠한 부분을 다른이에게 보내줄때 너무긴  URL때문에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애용 하시면 좋습니다. 

 

Google url shortener

 

구글 url 축약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https://goo.gl/ 이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구글 축약 서비스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위에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위에는 로그인을 안한 화면이며 구글 계정을 위에 부분을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익스플로러나 크롬에 구글 계정이 로그인이 되어 있으시다면 위에 화면이 아닌 아래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구글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위에처럼 줄이고자 하는 URL을 넣는 칸이 나옵니다. 거기에 내가 줄이고자 하는 URL을 넣으신후 shorten URL 부분을 클릭하시면 작아진 URL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긴 URL을 줄인 모습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줄어듭니다. 이것은 구글 뿐만이 아니고 다른 사이트등을 통해서도 줄일수가 있습니다. 오늘 적어드린것은 구글을 통해서 줄인것입니다.

 

근데 줄어든 url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그대로다 복사가 되는데 사이트싱크(삼성 모바일연결 프로그램)에서 모바일로 바로 넘길때는 단축전 주소가 넘어가더군요 뭐.. 그렇게 쓸일은 거의 없으니 그냥 잘 애용하시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