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사이드바 위치를 변경해보자

백장미꽃 2013. 8. 13. 16:55
반응형

 

 

HTML 에서 한번만수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사이드바 위치를 변경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변경하고 싶어서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단 아주간단합니다. 우선 HTML 편짐쪽에가셔서 style.css 부분에서 #sidebar 부분을 찾습니다.

 

 

 

 

찾으셨으면 위에 빨간색 네모칸에있는부분만 right 또는 left 자기가 원하는 위치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스킨마다 다 다르니 확인한번하시고 하시길바래요.. 그리고 저장하시기전에는 항상 스킨저장 미리보기 잊지마시고..

 

그리고 부가적으로 몇개를더 알려드리면

 

/* sidebar */
 #sidebar { clear: both; float: left; width: 200px; margin-left: 40px; display: inline; padding-bottom: 30px; }
 #blogImage {margin-bottom: 5px; }
 #blogImage img { width: 190px; }
 #blogDesc { font-size: 11px; color: #999; padding: 5px 0 10px 0; border-bottom: 1px solid #ececec;}

위의 스킨부분에서

width: 200px 이부분은 사이드바의 가로 넓이입니다. 필요하시면 수정하시고..

 

그리고 한가지더.. 사이드바를 수정을하니 타이틀부분이 맞지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똑같이 찾기를 하셔서..

#header {
  float: left;
  /*@post-width:215=width:;*/width: 1015px;/*@*/
  height:/*@title-height=*/131px/*@*/;
  border-bottom: 1px solid #989898;
        margin: 0 0 12px 40px; display: inline;

 

이부분을 찾습니다.

width: 1015px -> 타이틀의 총넓이 블로그의 총길이릉 생각하셔서 정하시면됩니다.

 

margin: 0 0 12px 40px -> 이부분에 40px가 좌측과의 거리인데 제블로그를 예로들면 지금은 왼쪽에 있으나 오른쪽으로 옮기게 될경우 메인타이틀부분이 포스팅 제목부분과 살짝 떨어집니다. 그런분들은 40px 부분을 원하시는 거리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0px로 하시면 좌측포스팅 제목부분과 위치가 일치하게됩니다.

 

border-bottom: 1px solid #989898; 이부분은 뭐 중요한 부분은 아닌데 제블로그 타이틀부분에 미세한 선이 하나있습니다. 그선의 굵기와 색상이니깐 있는분들은 수정하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