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병원 확인방법 직장가입자

백장미꽃 2016. 11. 28. 19:53
반응형

회사에서 올해 말까지 건강검진을 필히 받아야 된다고하여 오늘 약간의 시간이 남아서 받고 왔습니다. 1차검진 대상자여서 기본적인 신체정보와, 시력,청력,소변,피,엑스레이 이렇게 받고왔습니다. 약 30분가량 걸린듯합니다.

 

우리동내 건강검진 병원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되어있는 지정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동내에 지정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을합니다. 링크는 따로 걸지 않겠습니다. 뭐 간단하게 검색만 하면 나오는 사이트이니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가시면 우측 부분에 "병원 및 검진기관" 이라는 병원 모양이 보입니다. 해당부분으로 들어갑니다.

 

 

▲ 그리고 지역을 검색하시고 이번에 받는게 일반검진인지 암검진인지 공휴일에 가능한곳인지 내가 원하는 옵션 값에 맞게끔 하시고 검색을 하시면됩니다.

 

 

 


▲ 검색을 하시면 내가 검색한부분에 병원이 나오게 되며 해당 병원에 검진 목록 부분이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저기에서 내가 이번에 받을 건강검진 부분을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될듯합니다. 복잡한 병원은 아마 미리 전화를 하시고 방문 하시는게 좋을듯하며 저는 동내 의원에서 검진을 받아 따로 전화없이 바로 가서 받았습니다.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으며 가서 주민번호 적으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검사 결과는 차후 재방문또는 우편으로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