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국민임대아파트 청약 넣는 방법 인터넷청약 연습하기

백장미꽃 2015. 10. 11. 19:57
반응형

LH 국민임대 청약


 

국민임대 아파트 청약방법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은 청약 연습하기를 통한 부분이라서 기본적인 내용은 비슷하지만 실질적으로 하실땐 그래도 꼼꼼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LH 청약은 http://myhome.lh.or.kr/default_index.asp 이사이트에서 하실수가 있으며

 

무조건적으로 하는건 아니고 내가 넣고자하는 지구의 정확한 청약 일자와 1순위 2순위 3순위 그리고 우선공급등의 날짜가 모두 다르니 내가 해당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에는 "청약신청 연습하기" 모드로 들어간것이며  실제로는 "인터넷청약신청" 부분으로 들어가셔야합니다. 꼭한번은 연습을 해보시고 하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잘못넣게 되면 지원 자체가 취소 되버리니 한번씩은 해보세요

 

 

그리고 실질적인 청약을 할때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면적과 국민임대 공공임대 부분을 확인하셔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선공급과 일반공급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우선공급이 먼저 하게 되어있습니다. 날짜가 서로 다르니 잘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반공급을 할것이라서 일반공급으로 넣어보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청약저축에 대한 정보를 넣으시고 내가 넣고 있는 청약저축에대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http://www.apt2you.com/ 여기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수가 있으며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여기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등본상 청약을 넣는 해당 지구 인지부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 전입일 기준을 기재해줍니다.

 

 

그리고 서약서및 신청자격에대한 부분을 동의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후에 배점에대한 부분을 적으시면 되는데 배점부분은 동일경쟁이 발생했을때 배점으로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배점에대해여 본인이 해당하는 사항이 있으면 그부분을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월소득 계산과 등본상에 있는 구성원들을 입력해주시고 주민등록상의 주소까지 입력해주시면 청약이 완료가 됩니다. 저도 처음이라 조금 햇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저처럼 처음 해보신다면 꼭한번 청약연습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정해진 청약날짜에 실수를 한다거나 그런일이 없을겁니다. 몇년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는데 청약에서 실수하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