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EPSON

홈오피스용 엡손 복합기 WF-2651 개봉및 WiFi연결

백장미꽃 2015. 1. 14. 17:46
반응형

WF-2651 개봉기


 

안녕하세요 엡손의 복합기 개봉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좀더 세밀하게 제품을 표현하자면 큰사무실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렵겠지만 소호 사무실이나 홈오피스용으로 좋은 제품입니다. 제품의 기능들때문에 그런데 오피스용으로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프린터, FAX, 복사, 스캔 그리고 모바일 출력이라던지 와이파이 기능 출력속도등을 들수가 있습니다. 우선 제품을좀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은 BOX부분에 적혀져 있는데 WF-2651제품의 특징을 조금더 살펴보겠습니다.

 

흑백기준 첫장 출력속도가 약 9초 (흑백 13ipm, 컬러 7.3ipm)

출력매수 대용량 - 약 500매 표준용량 - 약 검정250매 컬러 290매

스캔속도(평판) 흑백 12초 컬러 27초

와이파이 다이렉트 지원(스마트폰 -> 복합기 직접연결)

DuraBrite Ultra lnk를사용 문서의 선명함을 오랜기간 유지

Email Print (프린터에 할당된 이메일 주소로 사진&문서 첨부 발송시 자동으로 파일 인쇄)

iPrint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사진이나 문서를 직접출력

 

대략 이정도의 성능밎 기능을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BOX를 뜯어보겠습니다. 제품이 생각보다 크기 않아서 설치하기가 용의합니다. 가로가 약 42cm 폭이 36cm정도 됩니다.

 

 

복합기 왜에 들어있는것은 PC연결용 USB케이블과 FAX연결용 전화선 그리고 전원선 이렇게 있습니다.

 

 

USB의 모습이며 여느 프린터 USB와 동일한모습입니다.

 

 

FAX연결용 전화선인데 저는 지금 집에 일반전화가 없어서 FAX는 연결을 못하였지만 일반전화가 있으시다면 일반전화선을 복합기에 연결하시고 복합기에서 다시 전화기로 연결하시면 2개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서및 설치 CD입니다.

 

 

4가지 색의 잉크입니다. WF-2651 모델의 호환 잉크는 엡손 198 / 엡손 193 입니다. 나중에 떨어지시면 구매하시면되고 모든 제품이 그렇겠지만 소모품같은경우엔 항상 정품을 사용하시는게 복합기에도 좋습니다. 

 

 

저는 이모델을 WIF를 통해서 연결을 할겁니다. 그래서 PC가 있는곳이 아닌 거실에 TV옆에다가 설치를 하였습니다. PC있는곳에 자리가 마땅히 없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집에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니 무선공유기를 통해서 연결을 하였습니다. 제방에있는  PC는 데스크탑이라 유선으로 연결되어있고 무선은 안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유무선 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고 복합기또한 무선으로 같은 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으면 이렇게 연결하시는게 편리하고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부피가 그리큰게아니라 아무데나 설치하셔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복합기의 디자인은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디자인은 특별히 이쁘다거나 그런생각은 들지않습니다. 그냥 복합기로서 무난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복합기의 뒷면입니다. 뒷면 우측에 연결부분이 몰려있습니다. 저게 여러 군데로 만약에 나눠져 있다면 별게 아닌데 불편할수가 있는데 일단 한곳에 모여있어서 다행입니다.

 

 

좀더 가까이서 보면 이런식으로 되어있고 FAX연결부분에 KT전화선을 연결하시고 아래에 하나가 더있는데 저기하고 전화기하고 연결하시면 FAX번호랑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을다 하셨다면 전원을 키시면됩니다. 전원을 키면 기본적인 설정을 합니다.

 

 

기본적인 설정후에 잉크를 연결하라는 문구가나오고 복합기의 상단부분을 열어서 위에 사진대로 잉크를 나열해서 연결해줍니다.

 

 

잉크를뜯어서 연결하실때 주의하실점은 잉크를 뜯으시면 위에 노란탭만 제거를 해주시고 연결해주셔야합니다. 약간 햇갈리실수 있는게 잉크 아래부분에 잉크 나오는 부분이 비닐로 붙어 있습니다. 이걸 떼야 하는거 아닌가.. 하고 순간 햇갈렸는데 떼는거 아닙니다. 그냥 노란 탭만 제거후에 연결하시면됩니다.

 

 

잉크 상단부분에 걸리는게 있는데 그게 정확히 걸렸는지 확인하시고 그리고 일자로 다 맞게 되어잇는지 확인하셨다면 덮게를 닫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작을 누릅니다. 그러면 잉크를 정검하기 시작합니다.

 

 

 

 

 

잉크를 정상적으로 정검하고 완료하기까지 약 5~6분정도 소요가되니 로딩이 길다고 문제있는거 아니냐 생각하시지마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아래 종이넣는곳도 A4에 맞게 사이즈를 조정해줍니다.

 

 

FAX도 연결을 할것인지가 나오는데 저는 오늘은 연결을 할게 아니기때문에 "아니오" 로 나갑니다. 버튼은 위에 화살표있듯이 모양대로 화살표에서 맞게끔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와 연결하기위해서는 네트워크를 잡아야겠지요.. Wi-Fi 설정을 하셔야합니다. 와이파이 설정을 할것이기때문에 "OK"눌러서 설정을 시작합니다.

 

 

설치마법사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시고 SSID = 공유기 이름 입니다. 그러니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다른 공유기의 신호라면 아래로 내려서 해당 공유기를 선택하시고 OK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공유기에 접속 비밀번호가 있다면 비밀번호도 당연히 넣어주셔야 IP를 받아오겠지요

 

 

복합기에서 정상적으로 IP를 받았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인제 컴퓨터로 이동을합니다.

 

 

컴퓨터의 프린터 추가를 들어가보면 내가 사용하는 네트워크의 프린터가 잡혀져 있는걸 확인하실수있으며 이것보다 복합기 설치 CD를 연결하셔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알아서 프린터를 잡아줍니다.

 

 

 

WIFI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간단합니다.

 

 

 

 

 

버튼부분이 너무 밝에 나와버렸네요.. 오늘은 우선 개봉기만 한것이니 나중에 다른기능을 포스팅할때 버튼부분을 조금더 자세히 찍도록하겠습니다. 버튼은 복잡하지 않게 필요한 부분만 있는것같아서 복합기 어려워 하시는분들도 쉽게 만지실수 있을것같습니다.

 

 

엡손 설치 CD로 모든것을 설치하고 마지막입니다.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눌러봅니다.

 

 

종이를 아직 안사와서 좀 구겨진걸로 했으니 이해하시고 문구가 정상적으로 출력이되었다는게 보입니다. 이로서 FAX를 제외하곤 설치를 하였습니다. 제가 설치한방식은 TV옆에 전원선만 연결하여 무선으로 아이피를 받고 네트워크를 통해서 프린터랑 연결을 하였습니다. 제 데스크탑은 유선으로 공유기와 연결된것이고 제 노트북은 무선으로 공유기와 연결하여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할수있게 설정해 놓았습니다.

 

적다보니 좀 글이 길어졌네요 제품의 활용기와 기능등은 다음 포스팅에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엡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