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스토리 채널로 블로그 글을 공유합시다.

백장미꽃 2014. 10. 4. 21:11
반응형

스토리 채널 만들기


 

다음이 카카오랑 합병을 하면서 티스토리에도 새로운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스토리 채널인데 저는 이전에 카카오스토리나 그런부분들을 아예안했었는데 플러그인으로 스토리 채널이 생기다보니 만들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s://ch.kakao.com/login

 

스토리 채널 홈페이지이며 회원가입은 카카오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우측에 카카오톡 계정의 로그인 정보를 넣으시고 로그인을하신후에

 

 

스토리 채널시작하기를 통하여 스토리 채널을 생성합니다.

 

 

 

기본적인 정보제공에 동의를 해주시고

 

 

새로 가입한것이다보니 스토리 채널이 없습니다. "새 스토리 채널 만들기를" 통해서 만들어봅니다.

 

 

저는 블로그의 정보를 넣기위해 만든것이다보니 기본적인 채널이름등을 블로그와 동일하게 만들겠습니다. 원하시는 부분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다만들었네요? 정말 금방인듯합니다. 스토리 채널을 만들었으니 티스토리와 연결을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스토리채널id연결하기를 통하여 연결을 해줍니다. 처음에 플러그인에 있는 링크로 들어갔다가 로그인하는곳이 없어서 한참 해매었네요 .. 이 글 윗부분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시면 로그인이 가능하니 거기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연동할 채널을 선택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으로 인해서 티스토리에도 약간의 시너지 효과가 생기니 반가운점이 아닐수없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부분에서 좀더 좋은 서비스등이 생겼으면 하는바램입니다.

 

 

[〃 IT/〃 블로그정보] - 블로그 방문자에게 환영글이나 공지등을 할수있는 addthis웰컴바

 

[〃 IT/〃 WEP] - Google+로 화상통화기능을 사용합시다.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 SNS공유버튼 달기 Share This 이용하여 간단하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