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티스토리 해킹 이후 열심히복구 거의복구

백장미꽃 2014. 1. 27. 14:07
반응형

 

 

해킹후유증이 너무 심각하다


 

티스토리 해킹을당한지 저번주.. 토요일이니 9일째 인것같습니다. 해킹을 당하고 도메인 정상적으로 변경하고 스킨에 박혀있던 HTML소스 삭제하고 이상한 글들 삭제하고 다음과 네이버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정상적인주소로 일요일 새벽부터 적용이 되었고 다음에서는 아예검색자체가 안되던게 화요일날 고객센터에 문의후에 복구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복구가 되었지만  그후에도 후유증이.. 조금씩은 남아있는듯합니다.

 

 

빅키워드 순위의 곤두박질


 

빅키워드에서 정하는 블로그 랭킹이 해킹후 곤두박질 쳤습니다. 무려 12500등이 떨어졌습니다. 이정도는 감수해야지요.. 블로그 복원후에(다음주) 랭킹은 정상적인 수치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글의 네이버 검색이 안됨


 

블로그에 새글을 적어도 상위노출이 문제가 아니고 아예검색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전글들은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나 해킹이후 새로이 적는 글들이 네이버에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자체가 원래 네이버에 검색이 될때 늦게는 1~2일이 지난후에 검색이 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간이 2일이 지나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네이버에 문의를 넣으면 다시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매번 문의를 넣을순없으니 자동으로 검색이 될수있게다시 문의를 넣어봐야 할것같습니다.

 

 

믹시에서 글수집을 정상적으로 하지못함


 

이것은 다른문제인것 같기는하나.. 해킹후에도 믹시에는 정상적으로 글이 발행이 되었으나 최근 2포스팅에 대해서는 글발행이 정상적으로 안되고 있습니다. 해킹이 원인인것같지는 않으나 .. 좀찝찝한 기분인건 사실입니다.

 

 

많이본글의 사라짐..


 

다음에서 검색유입이 될때 그전에는 원래 50개의 글정도가 많이 본글에 등록이 되어 많이본글로해서 유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유입되는것은 그냥검색 유입이며 많이 본글에서 제글들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물론 해킹당하고 전부 검색이 안되었으니.. 사라진건 당연할것이고.. 이것은 시간이 지나면 차츰 복구가 될듯합니다.

 

 

해킹된 도메인에 여전한 검색..


 

네이트 , 네이버 , 다음 등에서는 정상적인 도메인으로만 검색이되며 해킹되었던 도메인은 아예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한 검색능력을 자랑하는? 구글에서는 아직도 해킹된 도메인에대한 검색이 됩니다. 물론 유입키워드나 모든 부분은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어서 유입이 되나 해킹되었던 도메인자체가 검색이 되는게 너무 찝찝합니다. 평소에는 못찾는게없는 구글이 상당히 편했지만.. 이럴때는 조금 야속하네요

 

 

 

 

2014/01/18 - 티스토리해킹... 당하다.. 아 진짜..

 

현재 많은 부분은 복구가 되었지만 아직 자질구리하게 해킹에흔적이 남아있습니다. 해킹을 당한 제가 잘못이지만.. 너무 속상한 마음은 지우기엔 .. 좀 그렇습니다.

 

100%예정산태로 돌리는건 아직도 조금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차츰차츰 정상적으로 돌려보겠습니다. 해킹당한게 자랑도아니고.. 창피한일이고.. 블로그에대한 마이너스 요인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글을 적는건 저같은 제2의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며 행여나 생기시더라도 확인해야할부분들 문제되는 부분들 수정해나가야하는 부분들을 공유하자는 목적입니다. 해킹 조심하고.. 비밀번호 관리를 잘하시길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아주 미친듯이 어렵게 변경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