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인터넷이 느려질때 렉있을때 핑(ping)테스트 확인해보자

백장미꽃 2013. 11. 12. 14:17
반응형

 

Ping 의 중요성


 

핑테스트라고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말그대로 인터넷을 체크하는 테스트이고 손실과 지연값등을 확인하는 기본적인 도스 명령어 입니다. 이 핑테스트로 간단한 현제 인터넷 상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윈도우7화면이며 XP도 동일하니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 누르시고 실행창에다가 아래와 같이 적습니다. cmd 라고 적으시면되고 cmd는 command 로 적으셔도 됩니다.

 

 

 

cmd를 실행하시고 나면 아래와 같이 도스창이 나옵니다. 도스창에서 아래와같이 ping IP -t 실행하시면 핑값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Ctrl + c를 누르시면 정지입니다.

 

ping 값이 3ms 정도 아주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번외로 안좋을때는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Ping 값이 느려질때


 

아래 화면에 보시면 핑값 (time)이 70~101ms 정도를 왔다갔다 하는게 보이실겁니다.  만약에 핑테스트를 하셨는데 이렇게 나온다.. 이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보통 한국의 인터넷 업체같은경우 2~30 이내로 나와야 정상입니다. 그 숫자가 넘어서면 인터넷 통신을 하는데 딜레이가 생깁니다.

 

예로 저상태로 게임을한다.. 특히 실시간으로 하는 온라인게임같은경우 상대방보다 한템포늦게 움직이게 됩니다. 인터넷 전화를 쓰게된다면 목소리가 늘어지는 현상이 생기죠.. 웹사이트또한 로딩이 길어집니다.

 

물론 ping이 않좋아지는것은 거의 대부분은 인터넷회사 문제이기는 하나 간혹 컴퓨터의 랜카드 혹은 사용하시는 공유기의 원인으로도 생기실수 있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우선 인터넷회사에 문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ping 값이 끊어질때


 

핑이 끊어진다는것은 데이터가 소멸된다는 뜻입니다. 핑을때린 주소로 정상적으로 테이터가 왕복을 하지못하고 중간에 사라져버린경우죠.. 핑이 끊어지게 되면 아래처럼 나오게됩니다. 핑이 끊어지는것은 위에 처럼 지연되는것보다 더 치명적입니다. 말그대로 인터넷자체가 끊어져 버린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처럼 예를든다면

 

저상태로 게임을 하게된다면 저렇게 핑이 끊어진시간동안 온라인게임할시 화면이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핑이 다시 연결되면 갑자기 화면이 파바박 움직이게 됩니다. 아마 온라인 게임 하시는분들은 간혹 그런것을 경험 하실겁니다. 흔히 렉이 심하다.. 말하죠..

 

그리고 저상태로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신다면 "안녕하세요" 이렇게 말을 전달하여도 "안녕..세요" 이런식으로 상대방에게 들리게됩니다. 그러니 핑이 끊어진다면 인터넷회사에 연락하셔서 상태를 정검 받으시길바랍니다. 웹사이트도 안열리다 갑자기 열리게됩니다.

 

 

 

위에 2가지 예는 보통 요즘 인터넷에선 잘일어 나지 않지만 인터넷이 느려진다거나 렉이 있다거나 하실때 한번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핑테스트는 초단위 체크입니다. 저상태로 24시간을 보고 있을수 없기때문에 어느순간에 저렇게 안좋다고 하여 24시간동안 계속 그렇다고는 볼수없습니다.

 

가끔 한두번 저럴수는 있으나 자주그러신다면 인터넷원선이나 공유기 하드웨어 등을 한번 체크해보시면 좀더 쾨적한 wep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