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보조 도어락 WV-43 자가 설치 후기 디지털 도어락

백장미꽃 2021. 2. 9. 21: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가 티스토리를 버린 후 정말 오랜만에 글을 적습니다. 

 

저처럼 도어락을 자가 설치하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서 적습니다. 설치를 하기 전에 철판 피스를 밖아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힘이 있는 드릴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공을 할 수 있는 것도 필요합니다. 저는 새로 설치한 게 아니라 교체를 했기 때문에 철판 피스만 넣을 수 있으면 가능했습니다.

 

 

59,900원에 구매한 제품이며 모델명은 WV-43 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굳이 스마트폰까지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고 4개의 별도 카드가 있습니다.

 

제품은 메인 도어록이 아니고 보조 도어락이기 때문에 손잡이가 달린 제품은 아닙니다.  구성품은 본품과 추가적으로 건전지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기존에 제품을 전부 분해합니다. 도어락을 처음 설치해보는거지만 해체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나사만 풀러주면 기존 도어락을 해체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는 나사가 없기 때문에 안에 있는것만 분해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규 도어락을 설치해 주면 되고, 사진에 보이는 중간 2개의 나사가 처음에는 어디다가 연결하는지를 몰랐는데 저 부분이 외부의 번호키 누르는 부분과 연결됩니다. 그러면서 외부를 고정시키게 되죠 

 

모든 피스를 전부 고정하진 마시고 하나씩 고정하면서 문이 정상적으로 잠기는지 건전지까지 끼워서 확인 후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스로 문을 뚫는 거기 때문에 쓸데없는 구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분을 확인 후에 고정시켜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제품 자체의 평은 할 수는 없고(설치하고 바로 적고 있음) 제품 설치가 어렵지 않다는 부분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의 초기 비밀번호는 '1234567890*' 입니다. 이거를 몰라서 처음에 당황했네요..

 

제품 자체의 설치가 어려운 게 아니기 때문에 굳이 설치 기사님을 불러서 비용을 추가 지불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