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듀얼모니터 화면출력 설정 주모니터 설정하기

백장미꽃 2018. 3. 26. 21:36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모님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모니터를 하나 가져와서 연결을 합니다. 요즘 배그 게임을 자주하는데 듀얼로 잡어놓고 사용을 하게됩니다. 그렇지만, 듀얼상태에서 내가 배그 게임이 실행되고자 하는 모니터에서 실행이 되지 않고 이전모니터에서 실행이 됩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정을 알아봅시다.


주모니터 사용설정


원리및 처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메인으로 사용할 모니터가 이전 모니터로 지정이 되어있어서 그런것 뿐입니다. 이럴땐 주모니터설정만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 위에처럼 왼쪽 모니터에 출력을 하고싶으나 이것이 자꾸 오른쪽 모니터에 출력이됩니다. 오른쪽이 이전에 주모니터로 사용을 했던 모니터 입니다. 물론 게임상에서 창모드로 변경하고 이동을 시켜도 되긴하나 매번 너무 불편한 방식입니다.



▲ 간단한 설정방법을 들어가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누르시고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시면 두개의 모니터가 보일겁니다. 기본적으로는 1번이 주모니터로 설정이 되게됩니다. 제 컴퓨터 또한 우측인 1번 모니터가 주모니터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럴땐 2번모니터를 선택하시고 아래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아래부분으로 이동하면 맨아래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부분이 있습니다. 저기에 체크해주시고 확인만해주시면 끝납니다. 이후 게임이나. 기본적으로 윈도우 구동등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최초 실행될때 설정한 모니터로 최초 출력이 되게됩니다.


아주 간단한 부분이니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