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인터넷 방문한 웹사이트기록 확인방법및 삭제방법 저장일 설정

백장미꽃 2014. 3. 12. 14:15
반응형

최근열어본 페이지 확인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내가 몇일전에 방문했던 페이지인데 다시 방문은 해야하고 어떻게 들어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하게 확인할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의 열어본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지정되어있는기간동안 그컴퓨터로 방문했던 사이트 들의 기록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열어본페이지 확인은 우선 즐겨찾기쪽에 이동을합니다. 즐겨찾기에 이동을하면 열어본페이지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그부분에 이동을하면 목록이 나옵니다.

 

 

제컴퓨터의 열어본 페이지 인데 보시면 오늘뿐이 기록이 없습니다. 그이유는 아래에도 적겠지만 블로그가 로딩이 길어지는 버그가 있어서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임시파일쪽을 삭제했기때문에 오늘의 기록만 남아있습니다. 원래는 오늘 어제 일주일.. 이런식으로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보기방법도 정렬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날짜순으로 되어있으며 사이트순으로 할것인지.. 열어본 순서 목록으로할것인지 등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열어본기록삭제법


 

열어본페이지에 대한기록은 남아있지만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아래처럼 해주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첮번째방법은 그냥 삭제하고싶은 날만삭제하실수 있습니다. 삭제하고싶은 날짜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삭제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삭제를 하실수가 있고

 

 

하나는 인터넷옵션에서 삭제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익스플로의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시고 인터넷옵션으로 이동을합니다.

 

 

이동을하게되면 일반에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이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를하시면 모든 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주의할점은 열어본페이지만 삭제가 되는게 아니고 웹사이트에 기록되어있는 각종 암호 등도 삭제가 되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삭제를 하지않고 설정쪽으로 이동을하면 다른창하나가 뜨게됩니다. 아래부분에 보시면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을 저장하는 일수를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20일로 되어있으며 더길게 하실수도있고 필요없으시면 더짧게 하실수도 있습니다.

 

가끔 방문했던 사이트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상당히 난감할때가 있는데 그럴때 이용하시면 편리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