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9 22

블루투스 스피커의 아날로그감성 블루큐브 BC-100

내방에 편리한 사운드 요즘 사운드제품들의 변화가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예전엔 단순히 소리만 표출하던 기기에서 지금은 작은 디자인에 라디오 AUX 블루투스 통화 등등 알람까지 못하는게 없는것같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큐브 제품또한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직도 데스크탑에 소리만 되는 스피커만 사용하던 저에겐 정말 많은 기술이 발전했으며 스마트 기기와 이렇게 많은 연동이 가능하다는점에 새삼 놀라게됩니다. ▲ 해당 제품입니다. 간단한 스펙을 훑어보면.. 블루투스 2.1 외곡율 1% 수신가능거리 10m 블루투스 동작범위 2.402GHz ~ 2.480GHz FM주파수 대역 87.5 ~108MHz 크기 0.65Kg 138*138*100mm ▲ 스펙은 대충 이정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제가 ..

한국초고층 빌딩 롯데타워 제2롯데월드 지나가다가..

제2롯데월드.. 출장갔다가 지나가는길에.. 롯데월드가 보이길레 한컷찍어봅니다.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건축물인듯합니다. 총 지상 112층 555m의 길이로 지어진다고하지요?? 우리나라 최고층 빌딩으로 기록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그에관한 부작용도 많이 생기는듯합니다. 특히.. 싱크홀.. 요즘에 석촌호수 수위도 낮아지고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생기는듯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처음봤는데 좀 실망했음.. 고층빌딩이야 그렇다치고. .그 테도리에 있는 건물들은 좀... 그럼.. 안이쁘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좀 별로였습니다. ▲ 오늘이 9월 29일이니.. 현재까지의 공정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아직도 꼭대기까지 올라갈려면 멀은듯함.. 여기서 조금 궁금해지는거.. 세계에서 가장높은 빌딩은? 현재까..

모바일 게임 블러드 스톤 과금시스템과 편리한사냥

블러드스톤 조금더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일단 글을 적기전에 제가 요즘 너무 바쁘다보니.. 이런저런 신경쓸 시간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오늘은 블러드 스톤에대한 조금다 다른부분을 보겠습니다. 게임에서 가장중요한건 사냥이죠.. 그리고 돈.. 돈.. 블러드 스톤은 100%무료 게임은 아닌지라 캐쉬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마 요즘 모바일 게임은 거의 대부분이 들어가있는듯합니다. ▲ 이것은 제가 자동사냥으로 해왔던 퀘스트 목록들입니다. 이목록들은 계속 나오며 내가 어떠한 퀘스트에서 케릭터가 죽었다면은 그하단계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렇게 경험치를 일단 쌓아두시면됨.. 게임자체는 퀘스트진행을 위해 찾는것보단 차라리 계속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는점은 편리합니다. ▲ 사냥장면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 IT/〃 게임 2014.09.25

바이코어 게임 블러드 스톤 UI살펴보기

블러드 스톤 UI살피기 안녕하세요? 아.. 정말 간만에 포스팅을 하는듯합니다. 요즘 개인적인 일이있어서 이번달 내내 너무 바쁘게 사는듯합니다. 저번에 블러드스톤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적은적이 있는데 오늘은 기본적인 UI를 한번 살펴볼까합니다. 좀더 오랜시간 해보고 적으면 좋을듯하나 요즘 시간이 너무 빠듯한 관계로 .. 7렙뿐이 못찍었네요.. 이해해하세요 ▲ 블러드 스톤의 기본적인 최초 UI화면입니다. 크게 특이한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처음에 게임을 접하게되면 UI를 익히는데 시간이 약간은 걸리는듯합니다. ▲ 기본적인 메뉴를 살펴봅니다. 메뉴안에는 플레이어가 플레이를 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메뉴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만 하나씩 들어가 보도록하겠습니다. ▲ 우선 채팅부분인데 ..

〃 IT/〃 게임 2014.09.23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잊어버리다.

기억이 나질 않는다. 언제부터였는지도 모르겠으며 언제까지 인지도 모르겠다. 그흔한 아미티콘 조차도 사치로 여겨진다. 내가 기분이 좋다면 기분이 좋다는것을 표출해야하며 기분이 안좋으면 위로를 받아야한다. 그러나 요즘 가끔 나를 보게되면 이런부분이 점점사라졌다. 나때문일까? 내가 닫아버린걸까? 아니면..? 자꾸만 내마음들을 한쪽 깊숙이 가둘려고하는 내가 보일때가있다. 그런부분은 안좋은 부분일수있으나 어느때는 현명한 부분으로 다가올때도 있다. 모든 상황이 그렇듯 결과론적으로 변한다. 결과가 곧 내가 잘한것인지 못한것인지 말을해준다. 가끔은 너무 답답할때가 있다. 하지만 그 답답함을 어찌보면 내가 만들고있는 셈이다. 지금도 그렇다. 누군가가 그런마음을 알아주고 달래주기를 가끔 바란다. 하지만 절대 겉으로는 내색..

컴퓨터 사양보는법 dxdiag를 통해 간단히보기

간단한 명령어로 PC정보확인 PC의 하드웨어나 O/S버전등은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세하게 아실수가있습니다. 그런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귀찮다면은 윈도우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기본적인 정보를 보실수가있습니다. 모든 윈도우 O/S가 동일합니다. ▲ 윈도우 시작 -> 실행창 -> dxdiag 입력 ▲ dxdiag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게되면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적어놓긴했습니다만.. PC이름부터 O/S정보 메인보드 제조사 메인보드 모델 CPU정보 메모리 정보등을 처음 화면에서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쪽으로 가시게되면 현재 모니터를 출력시키고있는 그래픽카드 정보가 나오게됩니다. (모니터를 외장그래픽이 아닌 내장그래픽에 연결하였을경우엔 내장그래픽카드 모델이 나오게됩..

인터넷 업로드 속도의 중요성

업로드의 중요성 우리가 흔히 인터넷을 가입할때 "몇메가에요?" 라고 많이들 물어보실겁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몇메가는 다운로드를 보통 기준으로 물어보게됩니다. 왜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삼는지는 우리가 흔히 인터넷을하고 웹사이트를 돌아다닐때 해당페이지를 읽어와야합니다. 그것은 다운로드가 되는것이고 어떠한 사이트에서 대용량파일을 받는다거나 하는것도 다운로드 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인터넷속도는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보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시대는 다릅니다. 다운로드 못지않게 업로드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내컴퓨터로 파일을 다운받는 것만하는 시대가아닌 내가가진 정보를 다른이에게 공유하고 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가진정보를 다른부분에 보내게되면이것은 업로드가 되게됩니다. 또한 요즘처럼 클라우드가..

oCam v31.0 으로 중간중간 원하는 부분만 녹화를 진행하기

원하는곳을 중간중간촬영.. pc화면을 녹화를하거나 동영상을편집?까지는아니고 중간중간 내가원하는부분만 녹화를 하고싶다면 oCam v31.0 으로 하시면 간편하게 녹화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중간중간 내가 원하는부분만 녹화를 하는기능이죠.. 원래는 oCam에 이기능이없고 아예새로 녹화를 하는부분만 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일시정지가 생겼더군요 약간은 유용할것같아 올려봅니다. [〃 IT/〃 프로그램] - 내pc화면 녹화 oCam 오캠으로 하시면됨 oCam으로 녹화하는 방법은 위에 글을보시면 될것같습니다. ▲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실행을 하게되면 "녹화" 버튼이 있습니다. 녹화를 하시면 녹화가 진행이됩니다. ▲ 녹화를 진행하다보면 이전에는 없던메뉴인 "일시중지"가 생겼습니다. 일시중지를 하시게되면 ..

sk 스마트 청구서로 간단히 할인반환금 위약금확인

이번에 처음 알게된부분.. 예전에 SK T월드를 통해서 약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드린적이 있는데 이번에 SK스마트 청구서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좀더 명확하게는 내가 굳이 확인을 하려고 들어가지 않아도 해당어플에 남은 단말기대금과 할인반환금이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스마트 청구서가 날라온 그대로 적어보겠습니다. ▲ 스마트청구서의 기본화면입니다. 이번달 청구서가 날라와서 SKT 청구서로 이동을합니다. ▲ 청구서로 이동을하게되면 "이번달 청구서"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이번달 청구서 뿐만이아니고 다른 월의 청구서를 보아도 아마 약정에대한 정보를 확인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청구서 해당월 기준으로 나오지 않을까?싶습니다. ▲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본인 확인을 합니다. ▲ 청구서상세..

〃 IT/〃 어플 2014.09.15

자동차 세금표 자동차세 알아보기

자동차 세금 알아보기 증세없이 복지가 가능하다던 정부에서 세금을 더갇기위해 담배값 인상안을 내놓더니 주민세와 자동차세 인상안까지 내놓았습니다. 참으로 난감한일이죠.. 그래서 지금 현재의 자동차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위텍스에서 미리 조회를 해보실수가있습니다. ▲ 위텍스 홈페이지에 이동하신후에 지방세정보 ->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 메뉴를 통하여 자동차세금에대한 부분을 미리 보실수가있습니다. ▲ 좌측 메뉴에서도 동일하게 이동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세 조회를 하기이해서는 자동차의 정보를 넣어주셔야합니다. 차종구분 - 승용인지 SUV인지 화물인지등등.. 차량용도 - 개인용인지 회사용인지로 구분하시면 편할듯 최초등록년월 - 자동차등록증에 등록일 과세년도 - 세금이 부과하게될 해당년도 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