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0 22

갤럭시 숨겨진기능 #2 와이파이 한번에 보기

갤럭시 숨겨진기능 갤럭시노트2를 사용한지.. 어언.. 2년의 거의다 되어서 다음달에 아이폰으로 갈아타기위해 고민하던중.. 2년만에 알게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모델은 갤럭시노트2인데 갤럭시 시리즈는 아마 전부다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중인 핸드폰은 안드로이드 4.4킷캣입니다. 상단의 알림줄에 보면 와이파이부터 위치 블루투스 등등 여러가지 키고 끄는게 있습니다. 특히 저는 자주사용하는게 와이파이인데 항상 환경설정에서 해당와이파이를 검색하곤 했습니다. ▲ 바로 저부분인데.. 저부분에서 내가 환경설정에 들어가고자 하는 메뉴를 길게 누르고 계시면 해당 메뉴로 이동이 된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다들 아셨다면.. 저혼자 우물안 개구리였던것 같습니다. 2년만에 처음알았으니.. 상단에..

신해철 별세 그의 아름다운 노래들

마왕의 기억 안타까운 비보를 보게되었습니다. 신해철의 별세 소식입니다. 패혈증으로 인한 위중상태는 뉴스로 보았지만 그래도 훌훌 털고 일어날줄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검색어에 있길래 봤더니 27일로 별세를 하셨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신해철씨의 노래중에 "내마음깊은곳에너" "그대에게" 라는 노래를 엄청 좋아했습니다. 지금도 노래방을 가면 불르고 다니는 노래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아쉽고 안타깝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보다더 마음에 다가오는건 같은 세대는 아니지만 학창시절에 신해철씨의 노래를 듣고 자랐던 한 사람으로서 나의 추억과 함께했던 사람이 떠나는구나.. 이런생각이 더 아프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가끔은 직설적인 화법의로 대중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신해철씨의 음악을 너무..

범죄영화 끝까지 간다 끝까지 가면 재미없음

소문이 괸찮길래..? 원래 이영화는 관심도없고 그리 보고싶지도않은 영화였습니다. 근데 평점도 괸찮고해서.. 보게되었는데 극장에서 봤다면 조금더 재미는 있었을것같긴하나 너무 정석으로만 흘러가는 범죄영화 같다는 느낌밖에는 안듭니다. 뭐 크게 반전도 없고 끝까지 간다 (2014) A Hard Day 8.6 감독 김성훈 출연 이선균, 조진웅, 신정근, 정만식, 신동미 정보 범죄, 액션 | 한국 | 111 분 | 2014-05-29 글쓴이 평점 줄거리는 대략 이렇습니다. 이선균은 어머니의 장례식날 급한 연락을 받습니다. 그리고는 차량을 몰고 가게되는데 개한마리를 피할려다가 사람을 치게됩니다. 그사람은 그리고 이선균은 뺑소니를 택하게되고 시신을 엄마와함께 묻습니다. 하지만 그내용을 아무도 모를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알..

〃 영화 2014.10.25

블로그에 뉴스를? 반가운 뉴스헤드라인 설치

블로그에 뉴스를? 다음이 카카오랑 합병을 하더니 블로거들에게 상당히 좋은 부분들을 많이 업데이트 하는듯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용이 뉴스입니다. 블로그에 뉴스를? 이전에는 생각만 해봤지 할수가 없었습니다. HTML 코드를 가져올 수가 없었으니까요..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띄우는 방법들은 많이 있었지만 실시간 뉴스에대한 부분들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업데이트는 상당히 블로거들에겐 좋은부분으로 다가올것같습니다. 단 뉴스를 얼마나 많은 방문자들이 볼수있는가에도 많은 신경이 쓰이겠지만요.. ▲ 티스토리에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오늘부터 뉴스헤드라인 클로즈베타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뭐지인건.. 하고 들어가서 하나씩 보기 시작하니 블로그에 좋은 부분으로 다가올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를 열어놓고 뉴스를 볼수있..

부천상동 순대국 찹쌀 순대

순대국이 먹고싶은날 순대국이 먹고싶어서 부천 상동의 순대국을 갔습니다. 물론 제가 아는곳은 아니고 아는분께서 아시는곳인데.. 결론은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순대국에 막걸리를 먹으니 조금 빙글빙글.. 해지면서 좋습니다. 상동에 순대국집찾으신다면 한번쯤가서 맛보시는것도 좋을만한 가계입니다. 위치는 현대백화점 근처에 있으니 아래 지도를 보시면 찾기가 쉬을듯합니다. ▲ 일단 이집에서 순대국뿐이 못먹어봐서 다른것은 모르겠고 가계의 간판입니다. 만두집 옆에있으니 금방보입니다. 중앙공원 사거리 근처임 ▲ 순대국은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 순대국 - 6000 옛날 시골 순대국 - 6500 고추장 얼큰 순대국 - 7000 제가 먹은것은 얼큰 순대국임 ▲ 기본찬들입니다. 기본 반찬들은 깨끗하게 잘나오는 편입니..

〃 음식기행 2014.10.24

팝업차단 해제 방법 모든사이트 팝업차단 하지 않기

팝업차단 해제하기 익스플로러에는 기본적으로 팝업이 차단되게 되어있습니다. 차단을 하는것은 좋으나 은근히 이부분이 짜증이 날때가 있습니다. 사이트별로 팝업 해제를 할수있으나 팝업 차단이 뜨는것자체가 귀찮으시다면 아래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신후에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 그후에 "인터넷 옵션"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을하셨다면 "개인정보"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 보시면 "팝업차단사용" 부분을 체크해제 해주시면 팝업차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또한 조금더 세밀하게 설정을 하고싶다면 설정 메뉴에 들어가셔서 여러 사이트들의 항목을 표시하거나 "팝업이 차단될때 알림 표시줄 표시" 등의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팝업차단을 해제..

금니가격과 이빨씌우는 가격 내돈..ㅠㅠ

인제 하나 씌웠는데.. 이빨에 충치가 있어서 하나를 씌웠습니다. 정말 그과정에서 신경치료만.. 한 3~4번 한것같네요 이빨을 씌울때 저또한 그랬지만 많은 분들이 비용에대한 부분을 많이 걱정합니다. 저또한 그래서 많이 인터넷으로 알아보았는데.. 전부다 치과 장사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의 내용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제가 했던 가격을 그대로 한번 적어볼까합니다. 엄.. 제가 오늘 긁고온 카드의 내역서입니다. 오늘만 49만원!!!!!!!!!!!!!!!!!!!!!! -_-;; 치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돈이 많이 깨진다는 여러 어르신들의 말에따라 무리해서라도 치료를 하자는 마음으로 치료하였네요.. 49만원이 나온과정을 보면 금니 씌우는가격 40만원 씌우는 어금니 옆에 이빨 조금 썩어서 레진으로 때..

인터넷 공유기에 접속이 안될때 해결방법

공유기 접속이 안된다?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공유기에 어떠한 설정을 변경하거나 무선설정등등 여러가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공유기를 접속할려고 하는데 접속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왜그런것일까요.. 처리방법은? 일단 결론먼저 말씀을드리면 처리방법은 공유기를 껏다가 키면 거의 대부분의 공유기가 다시 접속이 됩니다. ▲ 제컴퓨터의 공유기입니다. 192.168.1.100 번을 받고있으며 192.168.1.1 번의 기본게이트위에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기에 접속을 할때는 기본게이트웨이 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이는 공유기 뿐만이 아니고 기타 네트워크 장비나 아이피를 할당하는 장비에 접속을 할때는 항상 기본게이트웨이로 접속을 하시면됩니다. ▲ 주소창에 주소를 넣었는데 페이지를 표시할수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왜그..

현대자동차 리스 개인리스 정말싼것인지..

현대자동차 리스? 요즘 차량이 너무 잦은 고장으로인해 차량을 구매할돈은 없고 리스를 가끔 보곤했었습니다. 렌트카하면 여러 유명한곳이 있어서 그런데를 보는데 왠 광고에서 현대자동차 개인리스가 나오는것이아닌가요.. 자동차를 파는 회사에서 자동차를 빌려주겠다고? 조금 이상해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하는것은 아니고 현대 캐피탈에서 하는것이더군요.. ▲ 싼타페를 월.. 44만원? 응?응? 괸찮은데.. 생각하면서 보기 시작합니다. 리스 차량이니 당연히 보험료 포함일것이고 취득세 등록세 등을 내지 않을것입니다. 월 44만원 기준은 보면 선수금을 15% 걸고 36개월을 기준으로 잡아놨더군요.. 싼타페의 경우 차량가액이 2802만원이니 선수금이 420만원 정도 된다는 소리입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

잔인한 체리새우?

자기 친구를...? 저는 1자어항에 체리새우를 키우고 있습니다. 근데 오늘 약간은 특이한?장면을 좀 목격해서 올려봅니다. 체리새우 한마리가 죽었는데 친구들이 그죽은 친구를 흡수하고 있더군요.. 이런건 처음 본것이라 약간좀.. 의아해서 올려봅니다. 두마리가 자기 친구를 먹고있습니다. . 좀 안타깝지요.. 체리새우를 처음 키우다보니 원래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처음봤습니다. 영상으로 한번보시죠.. 제가 먹이 줬을때처럼 먹이 먹듯이 식사하는 분위기입니다. 체리새우를 키우기전에 많은 사이트에서 체리새우에대한 정보와 성격등등을 알아보았지만 이런부분은 처음이라 약간은 당황했습니다. 이전에 죽은 아이들도 있었을텐데 이래서 안보인건지.. 하는 생각도 드네요 포스팅을 할 내용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봐서 한번 올려봅..

〃 물생활 2014.10.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