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블루투스 스피커의 아날로그감성 블루큐브 BC-100

백장미꽃 2014. 9. 30. 22:27
반응형

내방에 편리한 사운드


 

요즘 사운드제품들의 변화가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예전엔 단순히 소리만 표출하던 기기에서 지금은 작은 디자인에 라디오 AUX 블루투스 통화 등등 알람까지 못하는게 없는것같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큐브 제품또한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직도 데스크탑에 소리만 되는 스피커만 사용하던 저에겐 정말 많은 기술이 발전했으며 스마트 기기와 이렇게 많은 연동이 가능하다는점에 새삼 놀라게됩니다.

 

 

 

해당 제품입니다. 간단한 스펙을 훑어보면..

 

블루투스 2.1

외곡율 1%

수신가능거리 10m

블루투스 동작범위 2.402GHz ~ 2.480GHz

FM주파수 대역 87.5 ~108MHz

크기 0.65Kg 138*138*100mm

 

스펙은 대충 이정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제가 맘에들었던 기능들 위주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BOX구성품입니다. 본품이 있으며 본품에 달려있는줄은 라디오 안테나 입니다. 메뉴얼과 본품에 들어가는 베터리 그리고 리모컨(써본후에 알았지만 왜 리모컨을 해놓았는지 알게됨) AUX케이블과 충전케이블 이렇게 있습니다. 어뎁터는 따로 있지 않으며 USB어뎁터를 별도로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뒷면을 살펴보면은 USB, AUX, 어뎁터 연결단자가 보이고 시간설정하는 버튼이 보입니다. 처음에 메뉴얼 안보고 시간설정해보려다가 깜빡거리기만하고 안되서 메뉴얼을 차근히 봤더니 뒷면에 시간설정하는게 있더군요 시간설정은 뒷면에서 하시면됩니다.

 

 

상단부 버튼의 모습입니다. 전원버튼이 기본적으로 있고 아래부분에는 음악재생과 통화에 관련된 버튼이 위치하고있습니다. 그리고 SCAN이라고 적힌부분을 라디오 모드에서 길게누르시면 잡히는 채널들을 잡아줍니다. 상단부분엔 모드(블루투스 AUX 라디오)버튼과 알람 버튼이 위치하고있습니다. 알람버튼을 눌러보다가 조금 신기한게 있어서 메뉴얼을 찾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별거 아닌기능인데 참 좋은기능이라고 여겨졌던거 알람이 켜지면서 라디오재생.. ! 저는 잔잔하게 라디오가 들리는걸 아주 좋아하는사람인데 이기능보고 너무 반가웠음.. 그래서 당장 오늘부터 라디오 알람을 켰습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매~~~~~~~~~~~~~~~~~일듣는 알람소리보단 매일 다른 소리의 알람소리를 들을수있다는 엄청난 장점..

 

 

상단부분의 거치대입니다. 휴대폰은 물론 테블릿 기기들을 거치하는데 알맞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에도 찍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알맞게 되어있습니다. 거추장스럽지도 않고 투명색상이라 그리 튀지도 않음..

 

 

정면부의 모습입니다. LED의 밝기는 리모컨으로 3단계로 나누어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너무 밝다 생각하시면 낮추시면 잔잔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테블릿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상기 테블릿은 7인치 제품입니다. 크기는 참고하시길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제품은 AUX모드보다 블루투스 모드가 더 크고 잘들리는듯합니다. 제가느끼기엔.. 물론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뒷면에 케이블들을 전부 연결한 모습입니다. 좌측에 USB연결한것은 핸드폰 충전하느라 연결한것이니 없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글을적다보니... 위에부분을 상당히 많이 찍었네요..  위에부분에대해 한마디 더 적자면 사진에는 버튼이 터치형식으로 보이나 그렇지 않고흔히 네비게이션 리모컨처럼 딱딱 놀러지는 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라디오를 들을때의 모습입니다. 위에 주파수가보이고 아래 시간이 보입니다. 스캔을 통하여 주파수를 잡으시고 라디오는 20개까지 자동저장이됩니다. 넘기기 버튼을통해 계속 넘기면서 청취하실수가 있습니다.

 

간만에 라디오를 들으니.. 음.. 어릴때 시골에서 라디오를 켜놓고 라디오들으면서 좋은노래나오면 카세트테잎에.. 녹음시켜서 듣곤했던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아날로그 자체가 사라져버린 시대이지만 가끔은 그때로 돌아가고싶은.. 뭐 그런생각이듭니다.

 

 

위이도 언급했듯이 리모컨의 버튼은 본품위에 버튼들과 동일하며 우측에 햇빛 모양버튼을 누르시면 LED밝기 조정이 가능합니다.

 

측면부의 모습입니다. 상단 하단은 보시다싶이 은색 테두리로 마감이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운 모습도 풍깁니다.

 

라디오와 음악을 재생하는 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영상을 보시기전에 주위에 잡음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고물 카메라로 촬영하다보니 .. 한계가 있어서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라디오 청취영상

 

 

 

휴대폰 음악을 블루투스를통하여 재생하는 영상

 

 

글을 적다보니 이제품의 기능중에 못적어드린부분들이 있어서 추가로 어떠한 기능들이 더있는지 적어드리겠습니다.

 

SMS,카톡 라인 등의 메세지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시간차를 두어 듀얼 알람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스피커에관한 모든 기능을 담고있는 제품이지만 이제품에서 가장많이 사용할것같은기능은.. 블루투스와 알람 기능일듯합니다. 특히 라디오 알람.. 스마트 기기로 요즘의 디지털을 많이 즐기신다면 아날로그도 같이 즐겨보시길 바라며 소리에관한 여러 관념들이 들어가 있는 제품임은 분명한듯합니다.  이쁜 스피커로 여러가지의 소리를 듣고 즐기고싶다면 좋은제품임은 맞습니다. 가끔은 보는것보다 눈을감고 듣고만있을때 정말 수많은 상상을 하게되는것같습니다.

 

"해당 제품의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 IT제품리뷰] - 고음과 저음이좋은 가성비 이이폰 티피오스 H-100 I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