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 업로드 속도의 중요성

백장미꽃 2014. 9. 18. 09:13
반응형

업로드의 중요성


 

우리가 흔히 인터넷을 가입할때 "몇메가에요?" 라고 많이들 물어보실겁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몇메가는 다운로드를 보통 기준으로 물어보게됩니다. 왜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삼는지는 우리가 흔히 인터넷을하고 웹사이트를 돌아다닐때 해당페이지를 읽어와야합니다. 그것은 다운로드가 되는것이고 어떠한 사이트에서 대용량파일을 받는다거나 하는것도 다운로드 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인터넷속도는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보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시대는 다릅니다. 다운로드 못지않게 업로드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내컴퓨터로 파일을 다운받는 것만하는 시대가아닌 내가가진 정보를 다른이에게 공유하고 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가진정보를 다른부분에 보내게되면이것은 업로드가 되게됩니다. 또한 요즘처럼 클라우드가 잘 발달이 되어있으면 클라우드에 자료들을 저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부분도 업로드로 들어가게됩니다.

 

간단한 예를 보겠습니다.

 

 

 

위에 이미지는 저에게 필요한 파일을 N드라이브로 업로드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총700M정도의 용량이며 전송속도가 467KB 뿐이 안됩니다. 정말느리죠.. 사용중인 인터넷이 업로드 속도를 받쳐주지 못해서 이렇게 느릴수도있고 네이버에서 받아주는게 늦게 설정이 되어있을수도 있습니다.

 

 

업로드 도중에 Ping 값입니다.

 

 

 

업로드 도중의 핑을 보면 평균 500대가 넘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이 업로드에대한 속도부분을 받아주지 못해서 데이터가 느려지는것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저렇게 느려지게되면 해당 700m를 업로드하는도중엔 인터넷이 상당히 느려지게됩니다.

 

 

위에의 핑을 보시면 500대에서 갑자기 10대로 핑이 안정된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이것은 해당파일의 업로드가 모두 끝나는 부분입니다. 업로드가 끝나니깐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위에같은 정상이 왜나오는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간단합니다.업로드가 속도가 받쳐주지를 못하기때문입니다. 지금 사용중인 인터넷의 속도체크를 해봅니다. 보시면 다운로드는 거의 100M수준이나 업로드는 10M도 아닌 4M입니다. 엄청나게 느립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인터넷회사의 책임이 아닙니다. 100M의 인터넷이긴 하나 이것은 다운로드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상품을 가입하실때는 항상 업로드와 다운로드의 두가지속도를 같이 알아보세요 물론 인터넷을 사용할때는 다운로드가 좀더 비중에크고 직접적인 원인 제공을 하는것은 맞으나 회사인터넷이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인터넷이라면 업로드 속도를 특히 보셔야합니다. 한곳에서 업로드를 하게되면 다른이들까지 인터넷이 느려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