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11

부산 해운대 포장마차촌 여긴 들러서 소주한잔 해야함

해운대 다녀왔습니다. 뭐 해운대야 워낙 사람들이 많이 다녀가고 유명한곳이라 굳이 거기에대한 글을 따로 적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더 저보다 잘알고 계실것같으나 이번에 해운대에 포장마차가 있다는걸 처음 알았으며 중요한건 카드 결제가 된다는점..ㅎ 카드결재가 뭐라고 포장마차에서 카드결제가 된다는게 신기합니다. 납세의 의무좀 지킵시다 들.. 답답하다면? 마음이 조금 답답하면 무엇을 하시나요? 저또한 답답한날이 많습니다. 많다기보단 매일 매일 매순간을 살아가면서 많이 느끼는듯합니다. ▲ 바다를 보고나면 답답함이 시원함으로 조금은 바뀌시나요? 저도 예전에는 그랬는데 언젠가부터 바다를 보면 시원한 마음이 생긴다기보단 삶의 부담감이 더욱 밀려오는 느낌이 듭니다. ▲ 이야기와 쓸데없는 말이긴하나 위사진은 s6 파노라마 ..

〃 여행이야기 2016.12.27

더마틱스 울트라 사용해보고 3개월후 다시적겠습니다.

와.. 이거 비싸네요 2만5천원 줬습니다. 7g짜리인데 퇴근하는길에 동네 약국에 들러서 한번 사보았는데 효능이 조금 있다면 나중엔 인터넷으로 사야겠습니다. 용량대비 가격으로는 인터넷이 훨씬 낳은듯.. 더마틱스 울트라 원래 이제품은 몰랐고 아는 분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뭐.. 그동안은 구매할 생각은 없었지만 그래도 한번 구매해보기로하고 구매했습니다. 뭐 인터넷에 보니 어느정도의 인지도는 있는것 같아 광고글에 속지 않고 객관적인 판단으로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7g짜리인데 코딱지만 해서 금방 다 써버릴것같습니다. 뭐 어느정도 효능이 나와야 차후에 더 구매하던지 할텐데 오늘은 첫구매후 처음 으로 발라본것이기 때문에 그효능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마 이글을적고 약 3개월정도후에 다시 적을 수도있습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가 알아야할 메뉴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많은 기대를 가졌던 한사람으로서 좋게 본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점도 상당히 있습니다. 장단점을 운운해봤자 내가 개발자도 아니고 어떻게 할수없기때문에 리니지2를 하면서 조금은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부분만 적겠습니다. 메뉴에서 필요한 부분 모든 모바일 컨텐츠가 그렇지만 우선은 어떻게든 접속을 하게끔 할려고 많은 유도를 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또한 마찬가지구요 이번에 31렙까지 키워봤는데 전직을 못하겠습니다. 전직퀘의 2번째 요일던전을 보통난이도로 돌파하는게 현재는 불가능함 현금투입없이는 아니면 상당부분 전직하지않고 오랫동안 하면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캐쉬템을 사지않고 현재한게 전투력이 3만3천인데 보통난이도를 돌려면 추천전투력이 4만3천..

〃 IT/〃 게임 2016.12.19

아주저렴한 다이소 USB허브 3천원

다이소 제품입니다. 다이소에서 제품을 구매를 해보면 그냥 싼이유가 보이는 정도의 별로인 제품도 많습니다. 물론 가격대비 좋은 제품도 있지만.. 간단하게 구입할수있는 제품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다이소 USB USB 제품입니다. USB 멀티 허브 제품이며 집에서 급히 필요할때 사용하시면 뭐.. 그냥 쓸만한듯합니다. 참고로 USB2.0 제품이라서 속도가 그리빠르게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 3000원 입니다. 모양이 좀 특이하지요? 모양때문에 저도 구매했습니다. 저기 파워 LED에 파란색 램프가 들어옵니다. 구매후 보면 꼭 심장부분에 들어오는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 사람 모양이라서 실제로 보시면 조금?귀엽습니다. 얼굴 부분에 눈,코,입을 직접 그려 넣으셔도 될듯합니다. [〃 물생활] - 체리새우 키우기 어항에..

플런티 VIP초청 런칭파티 블로거 간담회

플런티 VIP초청 간담회 다녀왔습니다. 가보니 그전에 보셨던 분들도 계시고 많은 분들이 계셔더군요 플런티라는 어플을 이번에 블로그 파티 초청되면서 조금 찾아보고 알게되었습니다. 어플의 기본적인 목적과 기능을 보면 AI부분을 이용하여 SMS및 여러 챗어플에 대하여 인간과 가장 비슷하게 보낼수있도록 만드는게 주된 목적으로 보여집니다. 플런티 여러가지의 이유야 있겠지만 여러 메시징에대한 부분들을 기계가 대체할수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로 보셔도 될듯합니다. 기존에 대체 메시징 서비스 기능들은 많이 있었지만 인간과 비슷하게 보내거나 발신 메시지가 정확한 어원이 아닌 약간 변형된다면 인식을 하지 못하는 부분들에대해 여러 메세지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 플런티 어플에 대해서 자세한 이..

부천시 눈썰매장 정보 송내무지개광장 오픈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부천시의 정보가 제 메일로 오고있습니다. 아마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뭔가를 하면서 정보제공 동의를 한것같긴합니다. 매일 메일오면 그냥 넘겼는데 겨울도 왔고 조금은?쓸만한 정보인것같아 공유합니다. 부천시 스케이트장 정보 민간이 운영하는 스케이트장이 아니라 부천시에서 운영하는것이라 나름 저렴합니다. 그래서 알고계시면 좋을듯합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이. ▲ 부천시장님이시네요? 이번에 송내역 앞 광장의 명칭을 송내무지개광장으로 변경하고 그앞에 터를 겨울동안 스케이트 장으로 운영한다는 내용입니다. ▲ 메일에온 운영계획표인데 하루중 6회만 운영합니다. 아쉬운게 저녁시간대에는 없다는게 좀 그렇긴하네요 [〃 이슈/〃 기타] - 부천 세계 비보이 챔피언십 대히 비보이 영..

인터넷 기본실행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변경방법

저번에 포스팅을 하긴했는데 다시한번 하겠습니다. 저번에는 인터넷옵션에서 설정을 했는데 이번에는 제어판으로 하였습니다. 이놈의 익스플로 엣지는 왜만들었는지 정말 불편합니다. 호환이 안되는 사이트도 너무 많습니다. 인터넷 엣지실행 삭제 인터넷을 열면 기본적으로 엣지가 실행되는 부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만 하겠습니다. 오늘 먼곳을 다녀왔더니 피곤합니다. 그래서 쓸데없는 글은 제외 하겠습니다. ▲ 윈도우 10 모습입니다. 체크해놓은 톱니바퀴 모양을 들어갑니다. 저기 메뉴는 설정입니다. ▲ 설정에 들어가시고 "시스템" 에 이동을 합니다. ▲ 그런후에 "기본 앱" 이동후에 "웹 브라우저"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그런후에 "앱 선택" 부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러면 변경이 됩니..

핸드폰 아웃포커스 기능 갤럭시s6모델 업데이트

처음부터 이러진 않았던것 같습니다. 갤럭시 s6 사용자입니다. 언젠가 확인을해보니 갤럭시의 카메라 기능중 아웃 포커스 기능이 업데이트 된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지만 카메라를 일반적으론 자동으로 사용을 하지만 여러가지 옵션이 많이들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부분이 정말 변형 되었는지 조금 보겠습니다. 갤럭시s6 아웃포커스 아마 기본적으로 카메라 기능에 있었던것 같기는 한데 만약에 없다면 삼성 앱스 에서 다운받으실수가 있으며 굳이 아웃포커스 기능이 아니라 여러가지 카메라 기능들을 확인하고 보실수가 있으니 가서 보시면 됩니다. 삼성앱스가 어떤건지는 아시죠? 삼성폰이면 아마 기본적으로 깔려있을겁니다. ▲ 위에 아웃포커스 기능입니다. 이전에도 있었지만 기존 버전은 그닥 실효성이 없어보여 사용하지 않..

윈도우 10 자주사용하는 폴더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촛불집회들 하시느라 바쁘실것같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다보면 파일탐색기로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윈도우7이나 XP처럼 어떠한 경로를 특정해서 들어가는것보다 윈도우 10은 그냥 하나로 몰아놓은 느낌이라 저또한 파일탐색기를 통해 파일을 찾곳합니다. 자주 사용하는폴더 이부분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말그대로 자주방문한 폴더를 기억해서 탐색기를 열었을때 해당 폴더들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꼭 윈도우가 나에게 말하는것 같습니다. "너 여기 갈려고 그러지?" 그런식으로요 기분이 나쁘니 안보이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 아이콘입니다. 기본적으로 저기를 많이 들어갈겁니다. 윈도우7을 쓸걸 하는 생각도 절로듭니다. ▲ 위에처럼 탐색기에 들어가게 되시면 "자주사용하는폴더" 부분에 이전에 방문했던..

정보통신기술자경력수첩 재발급 받기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방문

정보통신기술자 경력수첩 재발급 받았습니다. 매년 2만원의 회비를 내지 않아서 살짝 고민도 되었는데 이번에 이게좀 필요한 일이있어서 재발급 받고 왔습니다. 전화해서 문의하니 재발급은 온라인상으로는 불가하며 정보통신공사협회 지점등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 5천원, 증명사진1매" 단 현금만 됩니다. 재발급 받기 ▲ 재발급받은 수첩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30분 가량 소요됩니다. 공사협회에 가시면 기본적인 구비서류에 재발급 신청서가 있습니다. 그것을 작성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에서 발급받았습니다. 숙대입구역에 있으며 4층으로 올라가시면 재발급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나의 이야기] - 정보통신공사협회신청 정보통신기술자경력수첩발급 [〃 이슈/〃 인물/사회] - 우리나라 기념일 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