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1 9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병원 확인방법 직장가입자

회사에서 올해 말까지 건강검진을 필히 받아야 된다고하여 오늘 약간의 시간이 남아서 받고 왔습니다. 1차검진 대상자여서 기본적인 신체정보와, 시력,청력,소변,피,엑스레이 이렇게 받고왔습니다. 약 30분가량 걸린듯합니다. 우리동내 건강검진 병원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되어있는 지정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동내에 지정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을합니다. 링크는 따로 걸지 않겠습니다. 뭐 간단하게 검색만 하면 나오는 사이트이니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가시면 우측 부분에 "병원 및 검진기관" 이라는 병원 모양이 보입니다. 해당부분으로 들어갑니다. ▲ 그리고 지역을 검색하시고 이번에 받는게 일반검진인지 암검진인지 공휴일에 가능한곳인지 내..

다이소 LED조명 3000원짜리 부담없이 쓸만함

음.. 3천원 짜리치곤 그냥저냥 쓸만한것같습니다. 일끝나고 다이소 들렸다가 나름쓸만한것같아서 간단하게 사용하실분들은 한번쯤 고민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요즘 담배가 4500원인 시대에 ... ㅂㄱㅎ... 나름쓸만한 LED 물론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할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사용하실거라면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이제품도 쓸만한것같습니다. ▲ 이제품입니다. 3000원에 LED 제품이라서 구매했습니다. 물론.. 중국 제품입니다. 수명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무리없이 사용을 원하신다면 쓸만합니다. ▲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 USB로 전기를 인입하는 제품입니다. 이게 불량을 포장해놓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중고티가 팍팍 납니다. 뭐.. 대충사용할생각으로 구매한것이니 ▲ 본품에도 이렇게 때가..

초간단 핸드폰 모바일 방송 갤럭시s6 유튜브 라이브방송

갤럭시로 라이브 방송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고들 계셨나요? 라이브 방송 업체는 몇가지 있죠.. 가장 많이 하는게 아프리카tv 그리고 트위치 등등 유투브에서도 할수있다는건 알고잇었는데 핸드폰에서 바로 연동된다는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초간단 라이브 방송 어떠한 어플을 설치하는것이 아니라 갤럭시 사용자라면 카메라의 여러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라이브방송" 모드로 들어가면 방송이 가능한데 오늘 보니 이 라이브방송이 유투브랑 연동이 됩니다. ▲ 모드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모드가 있지요? 라이브 방송으로 들어가보면 ▲ 유투브 라이브 방송에대한 동의 부분이 나옵니다. 요즘처럼 정치적인 문제때문에 촛불집회를 많이 하는데 이런곳에서 간단하게 생중계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동의를 하시면 구글 계정으로..

쌈채소 많은 시흥 하중동 북촌순두부와생고기

시흥 다녀왔습니다. 뭐 시흥도 시흥 나름이긴하지요 땅이 너무 커서 정확히는 시흥 하중동 다녀왔습니다. 동내가 자그마해서 먹을거리가 많이 있지는 않지만 나름 먹을만한 고기집을 발견해서 적어봅니다. 북촌순두부와생고기 이게 체인점인것 같기는 한데.. 다른데서는 본 기억이 없어서 체인점인지는 잘모르겠고 먹을만합니다. 술을 너무 많이먹어서 나오면서 간판을 한방찍는다는게 잊어버렸네요.. ㅠ ▲ 보시면 고기 불판과 찌개용 불판이 별도로 있습니다. 별도로 드실수가 있으며 테이블도 있고 좌식도 있습니다. 편하신데로 앉아서 드시면 될것같습니다. ▲ 제가 여기를 적어야 겠다고 생각한 2가지 하나는 고기죠.. 물론 고기집이니 고기가 좋아야지요.. 제가 계산한게 아니고 친구한테 얻어먹어서 저게 1인분에 얼마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음식기행 2016.11.24

리니지2레볼루션 플레이 영상 출시일은 언제일까

도대체 언제라는 것이니?? 출시를 하긴 하는것이니?? 기다리기거 너무 힘들구나.. 리니지2를 아주 좋아했던 한 유저로서 모바일 리니지2인 레볼루션의 출시는 이로 말할수없는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뜬구름만 잡고 있는 심정입니다. 그래서 언제라는것이니?? 리니지2레볼루션의 출시일은 언제라는것이니? 하긴 하는것이니? 완벽도를 높이기 위해 그런다는건 알겠지만 아직도 출시예정이라는 문구만 보내는게 답답합니다. 이렇게 길게끌거면 사전예약은 왜한것인지 이렇게 기다라디가 비슷한 다른게임으로 넘어간 유저도 많을듯하며 저또한 그럴듯합니다. ▲ 매일은 아니지만 약 1주일에 한번정도는 출시일에대해 검색을 해보고 홈페이지에 공고가 뜬게 있는지 보곤하는데 저처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것으로 보여집니다. ▲ 우리..

〃 IT/〃 게임 2016.11.21

게스 GUESS 단단이 다운점퍼 MG4W9895

날이 너무 추워서 게스 패딩 샀습니다. 처음부터 게스 살려고 했던건 아닌데 온라인에서 보던 이미지와 실제로 보는 이미지는 확실히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듯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게스 홈페이지에는 국민 단단이 다운점퍼로 되어있습니다. MG4W9895 위의 모델입니다. 소비자가는 278000원이며 온라인에서도 약 25만원 선으로 판매합니다. 직접 매장을 갔을때도 25만2백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색상은 5종류입니다. 밝은색도 이쁘긴하나 너무 때가 많이 탈것같아 네이비로 했습니다. ▲ 일반 패딩보단 무겁습니다. 엉덩이까지 오는 크기도 있고 소재도 약간 무거운 부분이 있어서 근데 입고다니기는 전혀 무리는 없으니 그부분은 신경안쓰셔도 되고 ▲ 안에는 사진처럼 되어있으서 입으시면 포근한감이 좋습니다. 예전에..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방법 여러 페이지 설정하기

크롬은 기본적으로 구글의 제품이기때문에 구글페이지가 열리거나 아니면 최근에 열었던 여러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이부분을 내가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하거나 추가로 열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보면 추가 탭이 더 열린다고 보시면됩니다.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이전에도 이부분을 적었던것 같기는 하나 기억이 나지 않는 관계로 다시적습니다. ▲ 위에처럼 크롬을 실행시켰을때 나가 원하는 특정페이지로 바로 열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다음과 네이버를 열리게 해누어서 두개의 창이 열립니다. ▲ 설정하시는 방법은 우측 상단에 흔히 햄버거메뉴라고하는 부분을 누릅니다. 그이후 설정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니다. ▲ 설정에 들어가신후에 또다시 위에설정부분으로 이동을하시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부분으로 선택하시..

WEB에서 LH관심지구/단지 등록하는방법

시대가 변했으니 LH도 변했습니다. 예전엔 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관심지구 등록을 전화를 걸어서 등록을 했던것 같은데 그거와는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할수도 있습니다. SMS 알림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관심단지를 보실수는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관심단지 등록 LH홈페이지로 이동하신후에 로그인을 하여야하는데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지 로그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관심지구 뿐만이 아니고 예비 순위라던지 그런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으니 로그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후에 "고객서비스"로 이동합니다. ▲ 고객 서비스 이동하신후에 "괌심단지/지역등록" 메뉴로 이동하시면 등록하실수가 있습니다. 지역 검색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관심..

〃 IT/〃 WEP 2016.11.08

월곶포구 나홀로 방문기

월곶포구? 월곶동을 언제가 한번 와본것 같기는한데 우선 여기 포구쪽은 첨와봤습니다. 요즘 가끔 카카오드라이버를 하는데 원치않게 오게 됩니다. 그래도 나름 바닷가인지라 기념사진? 까진 아니지만 몇장 남겨봅니다. 월곶동에서 진상 아줌마를 하나 만나는 바람에 기분이좀 잡치긴 했지만.. 월곶동에서 출발하여 네비대로 직진을 하는데 왜 우회전을 안하냐고 내리라 하심.. 어이없고 기가좀 차서 그냥.. "네 내릴께요" 하고 갓길에 차세우고 내렸네요 ▲ 근데 와서 조금 그런건 토요일 저녘9시 쯤인데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 안나올 정도로 많이 춥거나 하지는 않는데 소래포구에 비하면 반에 반도 안오는듯.. 하긴뭐 바닷가 가봤자 바가지만 한트럭이라서 ▲ 아 습기도 대단하고 여기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대단 하신것같음. ▲ 월..

〃 여행이야기 2016.11.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