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비츠오디오 사운드의 HP Pavilion x360 노트북의 사운드란?

백장미꽃 2014. 7. 7. 00:09
반응형

X360 사운드

 

안녕하세요? X360모델에 대해서 사운드를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왜 알아보냐면.. 비츠오디오 시스템이 탑제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휴대기기나 여러 제품들에서 사운드를 중요시 여긴다면 아마 비츠 오디오는 잘아실걸로 생각이듭니다. 정확한건 모르겠지만 언젠가부터 엄청난 유명세를 타기시작한 사운드 전문회사입니다. 그런 그시스템이 이번에 HPX360엔 탑제가 되어있습니다. X360에 대하여 찾아본 분이시라면 이제품이 테블릿겸용이라는 부분도 아실겁니다. 테블릿 겸용은 말그대로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제품인거고 이 휴대성에서 사운드까지 더해진다면 상당한 강점으로 될수가있습니다. 

 

 

 

x360 모델에는 보시다시피 비츠오디오 시스템로고가 붙어있습니다.

 

 

x360 제품의 스피커는 밑부분에 있으며 밑부문에서 소리가 뭍히는거 아니냐 하는 생각하실텐데 그렇지느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사운드부분이 곡선부분에 되어있어서 사운드가 바닥에 뭍히거나 그런부분들은없습니다.

 

 

비츠오디오?


 

도데체 이오디오 시스템이 뭐 얼마나 좋길레 하는 의문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오디오 시스템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비츠오디오 홈페이지인 http://kr.beatsbydre.com/ 첨부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에보다보니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뭐.. 이리뷰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이지만 남자분들이시라면 자동차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자동차 사운드에 관심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얼마전에 뉴스에서 봤는데 현대자동차에서도 비츠오디오로 오디오 시스템을 변경하는걸로 본듯합니다. 자동차에서 사운드가 빵빵하게 나온다면.. 드라이브의 매력도 배가될듯..

 

 

비츠오디오는 뉴스에도 계속나오지만 애플에서도 3조원대에 인수를 추진하는 회사로 알고있습니다. 그만큼의 매리트가 있다는것이죠.. 그말은곧.. 사운드회사에서 사운드를 잘만든다는 논리도 됩니다.

 

아래영상에 첨부하겠지만 일반 데스크탑에서의 사운드는 상당히 좋은 스피커도 많을 뿐더로 연동자체가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그런부분들에대해서 제약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HP에서 비츠오디오에 눈을 돌린듯하기도합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아래는 두개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어떤음악을 틀어볼까하다가 발라드류의 음악보단 조금 비트있는 음악이 좋을것같아 선택한음악입니다.  두개의 영상은 둘다 노트북으로 MP3 파일을 재생하는 영상입니다. 하나는 제가 집에서 가지고있는 일반적인 노트북이며 하나는 x360모델의 영상입니다. 두개의 모델다  지드래곤의 Heartbreaker를 재생하는 영상이며 파일은 동일한 파일입니다. 동일한 파일을 하나는 집에서 현재사용중인 노트북이며 하나는 x360모델입니다. 녹화는 동일한 카메라로 동일한 조건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사운드에 대한 판단은 직접하시길바랍니다. 

 

 

 

 

 

 

 

 

 

들으셨나요?

 

개인적으로 들어보기는 저는.. 음.. 뭐라고 표현을 할까요..크게보면 답답하지가 않았습니다. 노트북의 제약이있는터라 노트북에서 사운드를 기대한다는것 자체가 조금.. 웃긴 이야기일수가 있습니다. 그냥 제느낌의 x360은  데스크탑에 좋은 스피커설치한 느낌입니다.  저의 데스크탑 컴퓨터의 사운드는 Britz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데스크탑이랑은 비교가 힘들더군요 아시다시피 Britz 스피커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데스크탑이랑 비교를 하려했지만 조금더 동일한 조건에서 하기위해 노트북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 리뷰/〃 HP] - HP Pavilion X360 회전이되어 오히려편한 HP파빌리온X360

 

[〃 리뷰/〃 HP] - 휴대성좋은 노트북 HP Pavilion X360 디자인과스펙

 

[〃 리뷰/〃 HP] - HP Slate 7 Extreme의 동영상재생은 어떨까?

 

[〃 리뷰/〃 HP] - HP Slate7 Extreme의 펜의 엔비디아기능이 적용된 부드러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