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휴대폰 배터리 소모 줄이기 백그라운드 끄기

백장미꽃 2016. 5. 27. 10:25
반응형

갤럭시s6 를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가 너무 빨리달기도하고 일체형이다보니 교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답답할때가 간혹 많습니다. 배터리를 잡아먹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거는 디스플레이 밝기와 백그라운드에 알게모르게 실행되는 어플들때문에 많이 잡아먹습니다. 흔히 팝업이나 푸쉬알림등이 뜨는 어플들은 전부 지속적으로 실행이 되는것이고 실행이 된다는것은 배터리를 소모한다는 뜻입니다.


백그라운드 어플을 끕시다.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어플을 끄는건 다른 어플을 통해서 끄실수도 있지만 휴대폰 자체의 설정에서도 끄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핸드폰은 갤럭시s6 마시멜로6.0 버전입니다. 우선 기본이죠 . 설정으로 이동을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배터리"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 배터리부분을 이동하시면 위에처럼 "상세정보" 부분으로 이동을하실수가 있습니다. 위로 이동합니다.



▲ 위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편집부분으로 이동하실수가 있고 편집으로 이동하시면 항상할것이지 자동으로 할것인지 완전히 끌것인지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 설정하실 앱을 선택하신후에 3가지중에 선택을 해주시면되느데 사용안하시는 앱들은 항상으로 변경해주시면 실행할때만 실행해주시고 항상 백그라운드를 끄시면 배터리 효율에 도움이좀 됩니다. 


배터리를 소모하는것은 간단합니다. 뭔가가 앱이 사용을하니깐 배터리가 소모되는것이고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게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화면밝기또한 배터리 소모이 큰원인중에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