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H/W

휴대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길게쓰고싶다면 화면밝기를 낮추세요

백장미꽃 2014. 8. 15. 22:35
반응형

베터리를 줄여봅시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여러 테블릿기기들 또는 노트북 등등 휴대로 가지고다니는 각종기기들은 베터리를 소모하여 사용을합니다. 하지만 베터리는 상당히 빠른시간내에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베터리를 조금이라도 아끼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지요..

 

가장 간단하면서 가장 잘알면서 가장 안치키는것.. 바로

 

"화면의 밝기를 줄이면 됩니다. "

 

다아는 사실이지요? 다알면서도 화면을 조금이라도 더 밝게 하기위해 화면을 발게하고 다른걸로해서 베터리의 소모를 줄일려고합니다. 아시다시피 베터리는 소모품입니다. 시간이지나면 자기의 수명을다할수밖에 없고 휴대폰을 계속사용하신다면 베터리를 교환하는게 맞지만 요즘시대에 베터리를 교환하는게 아닌 휴대폰자체를 교환하지요

 

 

 

 

위에 두개의 배터리 소모량을 보시면 하나는 화면이 거의 50%를 육박하고 하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34%를 잡고 있고 화면은 11%입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하나는 밝기를 50%로 한테블릿이며 하나는 밝기를 최소로한 휴대폰입니다.

 

위에에서도 보듯이 모든 휴대기기의 배터리소모는 화면이 거의다 잡아먹습니다. 그말은 화면의 밝기를 낮추시면 배터리의 소모가 길어집니다. 배터리의 소모를 줄이기위해 GPS끄고.. 와이파이끄고.. 블루투스끄고.. 해봤자.. 이런부분들이 잡아먹는 배터리는 미약합니다. 내가체감으로 느끼는것또한 미약합니다. 체감으로 느끼고싶으시다면 화면밝기를 줄이세요

 

화면을 100%로 아주밝게 해놓으시고 아왜 내 배터리는 이렇게 빨리달아 해봤자.. 소용없습니다. 물론 화면을 자주 안키시는 분이시라면 상관없지만 화면을 자주보신다면 화면 밝기를 줄이세요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어플.. 뭐 그런거 큰 의미없습니다.

 

간단하게 컴퓨터를 보시면됩니다. 컴퓨터의 전기를 가장많이 먹는게 무엇일까요? 바로 모니터입니다. 그래서 본체는 켜두어도 모니터는 끄는것이고 화면 보호기라는게 있고 시스템자체에서 모니터를 끄는기능이 있는겁니다.

 

이어플삭제해서 줄여야지 GPS/와이파이/블루투스 꺼서줄여야지 배터리관련 어플깔아서 줄여야지 기타등등 다 헛고생이라고 할순없지만 미약하며 가장 간단한건 화면 밝기를 최대한 낮추시는것이고 밝은 곳에 계실땐 안보이니 밝게 하시되 어두운곳에가시면 화면도 어둡게 하세요 가장 쉬우면서 가장확실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