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삼성

고화질모니터추천 다양한 멀티태스킹 삼성 WQHD 모니터 SD850

백장미꽃 2014. 7. 31. 18:45
반응형

많은 작업을 도와주는 모니터

 

모든 전자기기들이 그렇듯이 시대를 앞서가는게 정말 빠른듯합니다. 옛날엔 LCD모니터만 있어도 엄청 신기했었는데 LCD전엔 CRT였었죠..

 

허나 지금은 LED를 넘어서 WQHD화질의 모니터를 본다는게 신기할따름입니다. 서론에 이상한 말을적었네요 이글을적기전에 저번에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제품에대한 화질에대한 글을 적었는데 오늘은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디자인과 기능에관한 부분들을 적어보겠습니다.

 

[〃 리뷰/〃 삼성] - 삼성 WQHD 모니터 SD850 고화질모니터 추천 전문가의화질

삼성 WQHD모니터 SD850  이전 리뷰입니다. 화질에대한 부분을 보고싶다면 클릭.!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피봇을한 모습입니다. 이부분은 아래부분에 좀더 자세하게 적도록하겠습니다.

 

※ 구성품과 디자인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구성품과 디자인부분에 대해서 우선적어볼텐데.. 일단 이제품은 무겁습니다. 그것도 상당히 무겁습니다. 저는 처음에 모니터가 이렇게 무거울수도 있구나 생각을 하게됬네요 스펙에 나와있는 무게를 살펴보면..

 

박스포장 - 13.6 kg

스탠드 제외 7.1 kg

스탠드 포함 9.95 kg

 

상당한 무게지요? 들고 어디옮기거나 하기는 버겁습니다. 그리나 위치를 잘잡으시고 무거운대신 그만큼의 안정감은 있습니다. 모니터가 잘못건들려 흔들린다거나 고정된 위치에서 정해진 각도내외는 움직이지않습니다. 딱달라붙어있어요

 

 

BOX에 구성된 케이블입니다.

 

전원케이블

DVI케이블

HDMI케이블

USB케이블

DP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지원하는 입력단자가 많다보니 케이블의 종류도 많습니다.

 

 

한가지TIP ?

팁이라고하긴 그렇지만 위에 사진은 두개다 DVI케이블입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하나는 WQHD화질을 지원하고 하나는 안되는 케이블입니다. 좌측에건 Ful HD 까지만 지원되고 우측께 WQHD까지 지원이됩니다. 행여나 DVI케이블이 있다고하여서 삼성에서 같이 준거를 연결안하신다면 화면이 뿌옇게 나오는 증상을 보실겁니다. 그건 모니터의 문제가 아니고 WQHD화질을 지원하지 않는 DVI로 연결하셨을 가능성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박스를 여니삼성 WQHD 모니터 SD850 제품이 눈에 보입니다. 크지요? 사진으로 봐서 안커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상당히 큽니다. 저게27인치(68.4cm)이니 32인치(81.2cm)는 여성분들은 혼자들고다니기 버거울듯합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카메라가 좋은게 아니라서 화면이 잘나오질 않았네요 이해바람.. 처음 삼성 WQHD 모니터 SD850를 보면 디자인은 조잡스럽지 않은느낌?그냥 딱 깔끔한 모니터 이런 생각이 듭니다.

 

 

우측에 있는 메뉴 버튼입니다. 저기에있는 ECO버튼은 모니터의 센서가 주변의 밝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서 모니터의 밝기를 사용자기 보기좋게 자동으로 조정이 됩니다. 물론 그게싫으시면 ECO를 꺼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적겠지만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장점중에 하나인 고해상도를 활용한 동시화면 버튼이 눈에 보입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우측편에는 USB연결단자가 있는데 모니터 아래부분에 있는게 아니여서 몸을 뒤로 하고 보면 바로 편하게 연결하실수가 있습니다. 좌측은 파워케이블부분 우측하단은 입력단자들이 모여있습니다.

 

 

USB단자중 상위2개는 급속충전단자입니다. 휴대폰 테블릿등등 USB로 충전가능한 제품은 모두 충전하실수가있고 그아래부분에는 오디오 in/out단자가 위치하고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집고 넘어가야 할부분은 USB3.0이 달려있는부분인데..  흔히 USB2.0과 3.0의 차이는 전송속도가 많이 차이납니다. 2.0은 최대480M정도의 속도를 내지만 3.0은 최대 10배까지의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의 속도를 처리하는 읽기쓰기가 가능한 제품들이 많지는 않을듯합니다.

 

 

 

 

 

 

그리고 이제품은 모니터의 전원을 아예꺼버려도 급속충전은 계속 가능합니다. 좋지요? 개인적으론 이부분이 좋습니다. 충전기모잘라서 돌아가실뻔했는데.. USB4개있으면 4개를 충전가능하니..

 

 

아래부분에 입력단자들입니다. 굳이 설명안드려도 보시면 다아실듯하니.. 넘어가겠습니다.

 

 

모니터의 뒷부분입니다. 뒷부분엔 사진에 보시다시피 여러 케이블들을 한곳으로 모아 정리할수있게끔 되어있습니다.

 

 피봇기능

 

피봇기능은 아주간단합니다. 모니터를 가로모드가아닌 세로모드로 볼수있는 기능입니다. 거의 모든 웹사이트들과 프로그램들이 세로로 차례대로 나열이됩니다. 가로기준으로 보면 세로가 짧기때문에 제약이 있지만 이부분을 세로로 보게된다면 훨씬 방대한 자료들을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피봇을한 모습입니다.  뭐.. 네이버정도는 한눈에 다들어오고도 남네요 저번포스팅에도 적은적이 있는데 요리하시는분들은 피봇으로 요리 띄어놓고 하신다면 왔다갔다 안하셔도 만드실듯함.

 

 

 

피봇은 세로가 워낙길게 나오기때문에 가로로 듀얼모니터가 아닌 세로로 듀얼 모니터용으로도 매리트가 있습니다. 만약에 우측에도 피봇이 된다면 모니터가 4개의 기능이 가능하게됩니다. 4개면.. 보느라 정신이 없겠네요;;

 

 

 PIP/PBP 기능

 

PIP와 PBP기능은 하나의 모니터화면의 두개의 PC화면을띄울수 있는기능으로보시면됩니다. 화소가 지원이 되니 이부분또한 당연히 가능하게되지요 모니터를 절반으로 나눠서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띄울수도 있지만 원모니터로 사용하고 팝업창을 띄우듯이 하나를 다시 띄울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PIP의 모습입니다. 원PC의 화면은 뒷편에 있고 다른 화면 하나가 더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저것은 노트북의 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건 저는 케이블이 없어서 못해봤지만 노트북을 띄우기보단 HDMI로 하여 테블릿이나 휴대폰같은 화면을 띄어논다면 상당히 편리할듯합니다. 테블릿의 게임 정보 어플등을 PC모니터에서 즐길수있고 휴대폰을 한다면 여러 정보들을 계속 볼수가 있게되지요.. 차후에 케이블을 구매하게되면 이부분은 다시한번 테스트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좌측의 노트북화면을 모니터의 화면에 띄어놓은 모습입니다. 우측편에 듀얼모니터가 위치하고있고  아시다피시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은 여러사람과 공유하기가 아주 좋은 제품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PT등을할때 PC로 하기는 복잡한 부분들을 모바일 O/S를 이용해서 한모니터에 띄어놓고 공유를 한다면 상당한 매리트를 가질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화면은 PBP기능화면입니다. 우측엔 듀얼모니터가 위치하고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은 절반으로 나뉘어져 2개의 화면을 동시에 띄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측은 노트북의화면 좌측은 PC의 화면입니다.

 

 

모니터를 가까이서보면 출력하는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좀더가까이서 윈도우 화면으로 변경후에 두화면을보니 경계선이 위치하고있습니다. 위에도 언급을했지만 PIP와 PBP의 기능은 개인적으로는 테블릿과 PC기반의 O/S를 서로 출력하는 곳에서 사용을한다면 모니터를 정말잘 이용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틸트 기능

 

틸트기능인 간단하게 인간의 턱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턱을 올리고 내리듯이 모니터의 화면을 턱처럼 올리고 내려서 모든이에 체형이 다르듯이 그에맞게끔 정확한 시야를 제공해줍니다.

 

 

텔트 기능인데 아래로 꺽인것은 못찍었네요 위로 들리는것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높이들리나 아래로 꺾이는것은 모니터의 특성상 저만큼 꺾이지는 않습니다. 그리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높낮이조절기능(HAS)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가 원래쓰던모니터는 텔트처럼 각도만 조금 꺾였었지 높낮이는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가능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싶이 모니터치곤 상당히 많은 높낮이의 높이를 제공합니다.

 

 

 스위블기능

 

스위블은 모니터의 좌우를 움직일수 있는 기능을말합니다. 좌우로 움직일수 있다는것은 개인적으로 쓴다면 좌우를 크게 움직일 일이없으니 매리트가 없다고 할수있지만 공적인 성격을 띠게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스위블 기능은 사진에 보시다시피 각도가 상당히 큽니다. 178도의 시야를 제공하다보니 왠    만한 각도의 사람들에겐 스위블기능까지 더해진다면 못보여지는 화면이 없다고 보실수있습니다.

 

 

※플리커프리

 

 

플리커프리는 위에 스샷에 보이듯이 모니터의 깜빡임이 없는기능입니다. 이부분은 모니터를 자주보시는 일을 하신다면 상당히 미세한 깜빡임도 조금 신경을 거슬릴때가 있습니다. 별거아닌것같지만 오랜기간 모니터를 바라봐야하는 사람들에겐 꼭필요한 기능입니다.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기능들 한눈에보기

 

삼성 WQHD 모니터 SD850의 조금더 놓친부분에대해 알아보고 요약해보기

1. WQHD화질 (2560 * 1440)

2. sRGB100%(원본그대로 출력)

3. 시야율 178도

4. 플리커 프리(일반적인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눈의 피로도나 두통증상을 줄여주는기술로 보시면됩니다. 몰입도가 좋아진다는건 그만큼의 효율을 증가시킬수있는부분이됩니다.)

5. PIP/PBP 기능(두대의 장치의 화면을 동시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6. USB 3.0을제공하며 USB충전의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7. HAS기능을통한 편안한 시야를 제공해줄수있습니다.

 

 

보름정도 사용을 해보았는데 보름썻다고 조금 익숙해 졌네요 처음 WQHD화질을 봤을땐 뭐.. 그냥 신세계였습니다. 제가 워낙 패널이 달린 제품을 구매할때 해상도를 중요시 보는 사람이라 그런지 몰라도 화질에 많이 매혹되는 느낌입니다.

 

맑고 고운화질과 듀얼모니터는 싫고 여러 멀티태스킹을 하고는 싶고 하신다면 추천해드리고싶은 모니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