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삼성

갤럭시 노트9 미드나잇 블랙 아이폰에서 넘어옴

백장미꽃 2019. 2. 12. 23:12
반응형

갤럭시 노트9 미드나잇 블랙 구매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알뜰폰에서 구매하였으며 할부원가가 55만원입니다.


원래저는 안드로이드 유저 였으며, 안드로이드를 쭉 사용하다가 아이폰7으로 넘어갔습니다. 확실히 휴대폰 자체만 놓고 보면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아이폰이 더 좋습니다. 잡다한것도 없고 알림도 깔끔하고 , 통화 문자 터치 등등 모든 부분이 딱 스마트폰에 충실한 느낌..


그런데 갤럭시로 다시 넘어온 이유는 딱 하나 NFC기능, 만약 아이폰에서 해당기능을 한국에도 오픈을 해주었다면 계속 사용을 했을겁니다. 페이기능,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수 없음이 나에겐 너무큰 불편함입니다. 갤릭시 노트9이 최신작이긴 하지만 지금도 휴대폰자체는 아이폰쓰는게 더 좋습니다. 그래도 구매는 했으니 잘사용해야겠지요..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이며 화이트를 사고싶긴 하였으나 화이트가 재고가 없어 블랙으로 주문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니 신기한점하나 예전에 노트2 사용할때는 없었던것 같은데 S펜으로 메모를 하면 정말로 연필로 노트에 메모하는 것처럼 효과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확실히 아이폰7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개봉기를 적으려 하였으나,. 수많은 개봉기 박스 구성품들은 정말 많이 보셨을것 같아서 노트9 블랙색상의 외관만 금일은 올릴려고 합니다. 블랙 구매하실려는 분들의 참고를 위해





난 블랙색상이 맘에는 들었으나 무광으로 처리를 했으면 훨씬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깊게 남습니다. 뭐.. 케이스를 끼우기야 하겠지만 블랙의 특성과 유광때문에 잔기스, 먼지 이물질들의 효과가 3D로 보여줍니다.






유광이라 이물질 부분만 제외를 하면 남자가 쓰기는 블랙만한게 없는듯.. 물론 개인적 생각입니다.





오늘 택배로 받고 몇시간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아이폰7을 보니.. 화면이 왜이렇게 작게 느껴지는지 화면이커서 영상보기는 상당히 좋습니다.답답한감도 적구요



그리고 아주 고마운 이어폰잭.,., 처음에 아이폰 구매할때 저부분과 NFC 기능때문에 많이 망설였는데 이어폰은 뭐 없어도 굳이 불편하단 생각은 없으나 NFC는.. 정말 현대 생활에서는 너무나 필요한 존재 입니다.








노트9의 기능 스펙 등은 여러군데에서 많이 보셔가지고 제가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다음엔 사용에 편리한점등을 올리긴 하겠지만 오늘은 외형만 보시고, 블랙 색상을 구매할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참.. S팬 노트 2에서 9으로 바로넘어와서 사용을 해보니 삼성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게 보여집니다. 정말 부드럽고 메모가 잘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펜으로 실제 노트에 적는 기분? 반성문을 아주 많이 쓰고싶어지는 느낌? 뭐 그렇습니다.


곧 S10모델이 나올거고 5G가 출시되면 노트의 가격은 더욱 하락할것으로 보이고 지금보다는 조금더 기다리셨다가 구매하시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