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HP Slate 7 Extreme의 동영상재생은 어떨까?

백장미꽃 2014. 2. 15. 15:59
반응형

 

슬레이트7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엔비디아의 테그라가4가 장착되어있어서 상당히 원할한 게임을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또한 좋아하지만 동영상을 보는것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특히 자기전에 누워서 이것저것 보는것을 좋아하지요..

 

 

게임으로 인증된 그래픽이 동영상에도 효과가 날까?


 

슬레이트7익스트림은 게임쪽으론 특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궁금한건.. 동영상이 물론 게임보다 그래픽의 능력을 조금 받기는하지만 그래픽의 능력을 안받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게임은 잘되지만 동영상은 어떻게될까하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물론 제가 동영상 보는것을 좋아하는 이유도 있을것입니다.

 

 

요즘 가장핫하죠.. 소치올림픽.. 소치올림픽과 영화를 재생시켜봅니다. 소치 올림픽은 올레TV모바일 어플과 아프리카TV 어플을 통하여 재생을 하였습니다. 두어플다 재생옵션을 최고 화질로 재생하였습니다.

 

 

 

 

소치 올림픽의 재생화면입니다. 스크린샛이며 올레tv모바일 고화질 옵션으로 재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는 올레티비모바일 옵션이 고화질로만되어 있지 FHD 화질인지 그냥 HD화질인지는 적혀져 있지 않습니다. 기기가 FullHD화질을 지원하다고하여 무조건 그렇게 나오는건아니고 송출하는곳에서 그렇게 송출을 해줘야 나옵니다.

 

 

일단 올레티비 모바일에서 송출한화면은 그냥 HD화질정도의 송출로 보시는게 편할것같습니다. 그렇게 느껴지구요 일단 색감은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번짐이 작습니다. 영상을보다보면 빨간색의 번짐이 많은 화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번짐이나  그런부분은 나오지 않으니 만족입니다.

 

 

이캡쳐화질은 아프리카tv에서 온게임넷 방송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근데 사진으로는 아무리 봐도 잘나오는것같고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동영상재생화면은 첨부하였는데 촬영을한 카메라는 그냥일반.. 똑딱이 카메라로 촬영한것이니 가만하시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스포츠재생화면과 영화타짜의 일부분의 재생화면도 같이 첨부하겠습니다. 영화와 스포츠의 재생을좀더 자세히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참고로.. 스포츠영상같은경우는 빠른전개로 화면이 변화합니다. 그래서 기기가좋지않다면 화면의 번짐이 자주 나타날수있습니다. 흔히 PDP TV에서 그런게좀 자주 나옵니다.

 

영화 재생영상입니다.

 

 

 

 

아래는 좀더 확인 비교하기쉽게끔 제핸드폰인 갤럭시 노트2와 슬레이트7익스트림의 동일영상 재생화면입니다. 재생조건은 아프리카tv에서 초고화질옵션으로 두개다 동일 영상을 재생하는 화면입니다.

 

 

 

 

 

일단이동중에나 누워서나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기기로 동영상을 자주 봅니다. 그래서 동영상이 부드럽게 잘재생되면 상당히 좋아하는?그런 뭐 스타일인데 이번에 슬레이트7익스트림을 만나면서 게임과 여러부분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살펴보았는데 일단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가장기본적인 색퍼짐이 없으며 화면의 표시되는 색또한 원색그대로 잘표현해주는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보는 시각과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소치올림픽이 진행중인데 한국선수들 조금더 힘내서 좋은결실 맺을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1/16 - HP Slate 7 Extreme HP슬레이트7익스트림 테블릿 정품 커버

 

2014/01/17 - 7인치 게임테블릿 HP Slate7 Extreme 디자인과스펙 슬레이트7

 

2014/01/30 - HP Slate7 Extreme의 게임플레이영상 게임테블릿사운드의중요성

 

2014/02/07 - HP Slate7 Extreme의 펜의 엔비디아기능이 적용된 부드러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