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새로운 테블릿? 노트북?
HP에서 새로운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노트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게된다면.. 테블릿?인가 하는생각이 들게됩니다. LG의 텝북과 비슷한 느낌으로 보시면 되실것같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이나 작업등의 기능보단 편의성과 휴대성등에 더욱 중점이 가있는 제품인듯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OX 구성품
박스안에 기본 구성품부터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HP의 전략적 모델중에 하나로 상당힌 기대가 됩니다. 특히 휴대성에 중점이 들어가있는제품이다보니 비츠오디오가 장착되어있어서 음악과 영화에는 상당히 성능을 발휘할듯합니다.
▲ HP X360 모델입니다. 모니터가 360도 돌아가서 X360으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 기본 구성품은 안내문과 배터리 노트북 하드웨어 제품 안내서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박스구성품과 내용물들은 뭐 특이한점은 없습니다. 일반 노트북 구매시 들어있는 물품들과 비슷합니다.
디자인 살펴보기
일단 디자인을 살펴보기전에 이제품자체가 휴대성을 많이 생각한 제품이라 디자인에 일반노트북보다는 조금더 신경을 쓰지 않았을까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다는것은 이동이 많다는것이고 디자인또한 다른이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니 신경이 쓰일수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 키보드 부분은 전체적으로 촘촘하게 되어있어서 이물질들이 들어가는 부분을 최소화 시켜줄것같은 느낌입니다.
▲ 키보드의 배열은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게 나열되어있으며 조금 특이한점은 비행기모드 키가 있다는점정도입니다.
▲ 좌측면에는 USB단자와 이어폰 그리고 볼륨 조절키가 위치하고있습니다.
▲ 좌측 상단부분엔 환풍구와 파워버튼이 있으며 파워버튼은전원을 키게되면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 좌측단자입니다. 메모리카드리더기와 USB단자 그리고 HDMI단자 LAN단자와 전원케이블단자가 위치하고있습니다.
▲ 노트북이 덮여져 있는모습입니다.
▲ 노트북을 180도 꺽었을때는 꺽이는 부분이 위에사진처럼 꺽이게됩니다.
▲ 무게를 달아보았는데 1.5kg이 나옵니다. 위에 저울은 일반 체중계로 달은것이고 전문측정기는 아닙니다. 그러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 비츠 오디오로 상당히 부드러운 사운드를 제공할것으로 보입니다.
▲ 비츠오드오 시스템과 닥터드레 헤드폰으로 소리를 듣는다면 벌써 기대가 됩니다. 이부분은
▲ 이제품의 걱정거리중에 하나일수 있습니다. 화면을 360도로 뒤집었을때 키보는?어떻게 할것인가 들고있다가 눌리면 어떻게하나? 하지만 이부분은 뒤집게 되면 키보드는 자동으로 안먹히게 되어있습니다.
▲ 패널은 터지가 가능한제품이다보니 모든것은 터치로 가능하며 위에처럼 돌린상태에서 키보드를 사용하고싶다면 액정화면에 나오는 키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운드는 뒷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북의 표면이 기스가 조금 걱정이됩니다. 몰론 잔기스나 그런부분은아니고 약간은 기스가 잘나는 재질이 아닐까싶습니다. 음 뭐라고할까요 약간 부드러운 극세사실을 만지는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기스를 내볼수는 없으니 제생각만 그렇다는걸 인지해주시고 파우지를 같이 들고다니시는걸 조금더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
HP X360 스펙
일단 아래 스펙을 적을건데 이제품은 스펙에 100%치중해서 보신다면 매리트가 없습니다. 특히나 고사양의 프로그램이나 3D게임을 좋아하시는분들에겐 더욱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으로 이동중에 각종검색이나 간단한 업무를 보기에는 상당히 편리한구조입니다.
CPU ▶ Pentium N3530
O/S ▶ Window 8.1 64Bit
메모리 ▶ 4G DDR3 SDRAM
하드 ▶ 500G 5400rpm SATA
VGA ▶ Inter®Graphics
해상도 ▶ LED 터치스크린 1366 * 760
무선 ▶ 802.11b/g/n
블루투스 4.0
▲ 기본스펙
▲ CPU는 보시다시피 펜티엄 N3530 2.16GHz 제품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외장그래픽이아닌 내장그래픽을 사용합니다. CPU명이 펜티엄이라고 "옛날에 그.. 486다음 나온 그펜티엄?"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계시지요? 메모리는 4G탑제되어있으며 윈도우는 8.1 64Bit가 탑제되어있습니다.
▲ CPU를 더 자세히 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코어가4개가 있습니다. 일반 사무용 정도로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들어간다면 전혀 무리가 없는 제품입니다.
▲ 패스마크의 밴치마크를 보면 409점입니다. 낮은 점수지요 일단이제품은 휴대성과 테블릿 그리고 가격대의 형성이 맞춰져야 하는 제품이다 보니 저정도의 CPU가 탑제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편하게 들고다니면서 업무를 보실려고 하시는분들에겐 상당히 매리트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디자인과 간단한 스펙에대해서는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차후 계속해서 사용기와 비츠 오디오 성능에대해 알아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리뷰/〃 제품 리뷰] - 닥터드레 솔로HD beats solo hd 헤드폰이쁜데?
[〃 리뷰/〃 HP] - HP Slate 7 Extreme의 동영상재생은 어떨까?
[〃 리뷰/〃 HP] - HP Slate7 Extreme의 펜의 엔비디아기능이 적용된 부드러움
[〃 리뷰/〃 HP] - HP Slate7 Extreme의 게임플레이영상 게임테블릿사운드의중요성
'〃 리뷰 > 〃 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Pavilion X360 회전이되어 오히려편한 HP파빌리온X360 (0) | 2014.07.05 |
---|---|
HP Slate 7 Extreme의 동영상재생은 어떨까? (2) | 2014.02.15 |
HP Slate7 Extreme의 펜의 엔비디아기능이 적용된 부드러움 (0) | 201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