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HP Slate7 Extreme의 펜의 엔비디아기능이 적용된 부드러움

백장미꽃 2014. 2. 7. 22:24
반응형

슬레이트7의 펜에대해 살펴보기


 

일단.. 이 리뷰를적기전에 고민이좀 있었습니다. 슬레이트7의 펜에대한 기능을 적을려고하는데 펜에대한것은 스샷이나 사진으로 많은 부분들을 표현하기에는 제약이 너무 많았습니다. 말그대로 펜을 사용하는것을 보여드릴수가 없기때문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지나 스샷보다는 동영상위주로 올렸습니다.

 

동영상을 보실때는 Full HD화질로 촬영하였으니 화질을 설정을 하셔서 보시길바랍니다.

 

 

슬레이트7의 모습입니다. 펜의 모습입니다. 펜을 실제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익숙한 갤럭시 노트시리즈의 펜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펜이 닿는부분도 차이가 있지만 펜의 윗부분이 가장큰 차이이며 특이한점입니다. 펜의 뒷부분은 지우개로도 사용이가능하며 굵은글이나 굵을 선을 그으실때 아주 용의 합니다.

 

 

슬레이트7의 펜을 사용하기전에 슬레이트7의 펜에대해 중요한 부분을 알아볼 필요가있습니다. 그것은 다이렉트 스타일러스 기능입니다..

 

DirectStylus(다이렉트 스타일러스) - 다이렉트 스타일러스는 엔비디아에서 다이렉트 터치 2.0기술을 적용하여 초당 300번까지의 터치반응을 스캔함으로서 어떤물체가터치에 사용되고 있는지를 감지하는 기술

 

이기술의 단편적인예는 아래부분에 적겠지만 펜을 뽑았을시 테블릿화면좌측하단에 손모양이 있습니다. 그것을키게되면 펜의 터치는 인식을하나 손의 터치는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그부분이 저는좀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펜을 사용하실때는 테블릿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펜을 뽑았을시 어떠한부분을 실행시키실건지와 펜터치간 지연시간등을 설정하실수가있습니다. 펜을 뽑을때 어떠한 어플을 실행할건지 아니면 무반응으로 할껀지등의 부분들을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제거시 기본동작부분에서 펜을 뽑을때의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제가 위에도 언급했던 부분인데 펜을 뽑고 화면 좌측편에 손모양이있습니다. 그부분을 키게되면 위에처럼 문구가 나오고 펜의 터치는 인식하나 손의 터치는 인식하지 않습니다. 펜만가지고 사용할때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한손은 테블릿을 잡어야하니

 

 

펜을뽑게되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이부분은 아까 윗부분에 적어놓았듯이 실행되는 어플을 변경하시면 원하시는게 실행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테그라 그리기의 어플 실행 화면인데 이상테로는 도저희 펜의 능력을 정확하게 보여드리기가 힘들어 펜으로하는 글씨 낙서 게임등을 아래 영상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이영상은 펜을 이용하여 잘라내고 테그라 그리기쪽으로 이동하여 2차 편집을 할수있는 동영상입니다. 일단 영상들을 보시면아시겠지만 펜은 상당히 부드럽게 반응을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테그라 그리기의 펜의 감도와 슬레이트7펜의 장점중에 하나인 펜의 뒷부분을 이용하는 영상입니다. 펜의 뒷부분은 저처럼 그림에 소질이 없는 분보다는 그림을 잘그리시는 분들은 상당히 용의 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을것같습니다. 펜의 뒷부분은 직접 굵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자기가 원하는 테치대로 하여서 굵기를 맞출수가 있습니다.

 

 

이번영상은 펜으로 게임을 하는 영상입니다. 물론 손으로 하셔도되는 게임이며 펜으로도 편하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보통 펜으로하는게임은 기본적으로 생각나는게 뭐.. 틀린그림찾기나.. 벽돌쌓기 그정도의 게임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게임들이 많이 나와서 펜으로 할수있는 게임또한 상당부분 많아 진것같습니다. 참고로...........................레이스1등했습니다. .. 죄송 (__)

 

 

이번영상은 펜과 테그라 그리기의 기본적인 기능들이며 위에 영상처럼 캡쳐를 해와서 사용할수있기도하고 아래영상처럼 사진을 같이 한다던지의 편리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기능들은 거의 대부분의 제품들이 가지고 있을것같습니다. 그리고 펜의 색갈과 각종 굵기등의 테스트를한 영상입니다.

 

 

 

 일단 hp슬레이트7익스트림의 펜에대한 기능이라고하긴 그렇고 펜의 감도부분들을 조금더 비중을두고 보았습니다. 위에도 언급을했듯이 엔비디아의 기술이 적용되었기때문에 낙서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펜의 감도가 기능보다는 좀더 관심을가지고 보게되었습니다. 저는 펜의 감도는 좋습니다. 그렇다고 아주뛰어나다거나 그런건 아닌것같고 그것보단 펜의 뒷부분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굵기를 설정하지않고 내가 잘하면되는?그런 부분이였습니다.

 

슬레이트7익스트림의 펜에대한 부분을 영상으로 많이 올리고싶었지만 한계가 있어서 여기까지만 올리겠습니다. 테블릿을 비교하고 다니신다면 영상을보시고 잘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1/30 - HP Slate7 Extrem의 게임플레이영상 게임테블릿사운드의중요성

 

2014/01/17 - 7인치 게임테블릿 HP Slate7 Extreme 디자인과스펙 슬레이트7

 

2014/01/16 - HP Slate 7 Extreme HP슬레이트7익스트림 테블릿 정품 커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