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시스템 복원지점 만들기 원하는지점과 자동복원지점

백장미꽃 2014. 7. 4. 10:13
반응형

컴퓨터를 최적의 상태로..

 

윈도우 XP 이상의 버전에서는 시스템복원을 할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은 말그대로 시스템을 이전의 단계로 돌릴수 있다는 말입니다. 어느 단계로 돌릴것인지 수동으로 지정을 하실수가 있으며 복원지점을 만드실때는 항상 내가생각하는 최상의 컴퓨터성능을 뿜고 있을때 만드는게 가장좋습니다. 오류가 많은데 그때 복원지점을 만드는건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많이 복원지점을 만드는 곳은 컴퓨터 윈도우를 막설치하고 각종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설치한 상태에서 만드는게 가장이상적입니다. 

 

 

 

복원지점 만드는 메뉴로 가는법은 여러방법이 있으며 저는 컴퓨터에서 오른쪽마우스를 이동하여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그이후에 시스템 보호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시스템 보호로 가시면 제컴퓨터는 현재 복원지점이 실행이 되고있는상태라서 보호 부분에 설정이라고 나오고 안되어있으면 해제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복원지점 만드는것을 자동으로 설정을 하실려면 "구성"메뉴로 이동을합니다.

 

 

구성으로 이동을하시면 복원지점을 만드는 2가지의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하나는 복원을 하실건지 설정과 디스크 공간을 얼마나 주실건지설정입니다. 디스크공간은 위에 적혀져 있다싶이 공간을 많이 줄수록 복원지점을 자주 많이 생성하게됩니다.

 

 

위에 있는 메뉴는 자동을 복원지점을 만드는것이고 지금 현재를 만들고싶다면 초기메뉴에서 "만들기" 를 누르시면 복원지점만들기가뜹니다. 저기에 현재의 복원지점을 어떤이름으로 할것인지 적으시면 됩니다.

 

 

현재를 복원지점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시스템 복원으로 가보겠습니다.

 

 

시스템 복원으로 이동을하니 지금현재 만들었던 복원지점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수동으로 복원지점을 만드실때는 항상 머리속으로.." 아, 내컴퓨터 정말잘돌아간다.." 생각이나시면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은보통 중요 윈도우업데이트나 응용프로그램이 설치가 될때 자동으로 복원지점을 만들곤합니다.

 

 

 

 

[〃 IT/〃 프로그램] - 블루스크린해결방법 찾기 HDTunePro 포터블한글다운

 

[〃 IT/〃 컴퓨터 S/W] -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러로 이동방법

 

[〃 IT/〃 컴퓨터 H/W] - 컴퓨터 절전모드와 컴퓨터가 멈춰있는경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