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블루스크린해결방법 찾기 HDTunePro 포터블한글다운

백장미꽃 2014. 5. 27. 14:07
반응형

어느순간 찾아온 블루스크린

 

컴퓨터로 이것저것하다가 갑자기 블루스크린이뜹니다. 블루스크린은 흔히 갑자기 컴퓨터가 멈추면서 파란색바탕화면에.. 영어들로 각종 메세지들이 적혀져 있는 화면을 말합니다. 그리고 거의 자동으로체크를하고 리부팅이 됩니다. 저또한 이번에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뜨고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었습니다.

 

블루스크린이 뜨는이유는 거의 대부분이 하드웨어 충돌이나 불량 오류 등으로 인해서 발생이 됩니다. 간혹 윈도우나 프로그램간 충돌로 해서 생기기는하나 그런경우는 빈도수가 아주 낮다고 보셔도 됩니다.

 

블루스크린이 뜨시면 "아.. 내컴퓨터 하드웨어에 뭔가 문제가 있구나" 이렇게 생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블루스크린을 확인한후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블루스크린의 원인을 알아봅니다. 위에 링크로가시면 고클린 프로그램에대한 내용을 적혀있습니다. 고클린으로 확인을 해본결과 NTFS FILE SYSTEM (즉 제컴퓨터 하드디스크를 말합니다. 제컴퓨터는 NFTS 형승으로 포멧되어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하드디스크 손상이라는 내용이 보입니다. 그럼 하드디스크의 문제점을 찾아봅니다.

 

 

 

HDTunePro_5.00_KO.exe

 

하드디스크의 오류 검사 프로그램인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Ver.

 

위에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신후에 건강상태를 체크해봅니다. OK가 나오면 문제가 없다는 뜻이고 위에처럼 경고가 나오면 문제가 있습니다. 만일 새제품에서 저런게 나온다면 교환을 받으신는게 좋습니다. ultra dma rc error count = 데이터전송 인터페이스에서 crc오류횟수를 뜻합니다. 블루스크린이뜬 제컴퓨터는 역시나 문제가 있었습니다.

 

 

건강상태를 정검하셨다면 오류검사도 같이 진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시간은 조금 많이 걸립니다. 느긋히 하시길바랍니다. 검사속도는 위에 나오듯이 1초당 100M정도의 속도로 검사를 하며 1T이상의 하드디스크라면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검사를 하셔서 불량 섹터가 있는지 확인을하시고 위에처럼 녹색이 계속 나온다면 문제가없지만 손상된 붉은색으로 나오는 섹터가 있다면 하드디스크를 교환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디스크 모니터도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시간을 현재 하드디스크의 모니터링을 하실수가 있으며 어떤 특정 프로그램에서 하드디스크를 비이상적으로 많이 사용한다면 바이러스또한 의심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포터블 프로그램에서는 오류검사도 하지만 벤치마크도 가능합니다. 위에 도표에 나와있듯이 좌측엔 전송속도 우측은 시간을 표시합니다. 위에 표는 읽기에대한 벤치마크를 한것입니다 예로 어떠한 게임을 실행시킬때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있는 각종 게임정보들을 읽어와야 합니다. CPU나 RAM에서는 많은 속도를 로드하길 원하지만 하드디스크가 읽어내주질 못한다면 그만큼의 로딩이 생기겠죠. 컴퓨터를 사실때는 이런한 부분까지 생각하셔서 각종 부품의 성능을 잘알아서 어떠한 부품이 소화하는 능력을 다른부품이 받혀줄수있느냐 이런부분또한 잘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야기가 다른곳을 조금센것같네요 일단 블루스크린이뜨신다면 이런식으로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셔서 교환하셔야한다면 교환하셔서 안전하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014/05/27 - 네이버 깨짐현상 네이버오류 수정하기

 

2014/05/02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2014/04/29 - 컴퓨터 오류있을때 시스템복원으로해결방법

 

2014/04/24 -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쿠키 피드 내보내기 가져오기

 

2014/04/23 - 윈도우7작업표시줄 단추하나로 표시하지 않기 레이블로표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