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컴퓨터 절전모드와 컴퓨터가 멈춰있는경우

백장미꽃 2014. 6. 20. 17:13
반응형

절전모드 해제외 전원관리

 

안녕하세요? 기본적인거지만 전원관리 옵션에 대해서 잠시 적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는 전원을켜면 계속 켜져있습니다. 절전보드는 이런부분들의 비효율을 줄이기 위해 전기세나 컴퓨터 부품들의 소모를 조금이나마 막기위해 절전모드를 사용합니다. 기보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절전모드는 다 되어 있을듯합니다.

 

 

 

절전모드는 제어판 -> 전원옵션 으로 이동을 하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원 옵션에 들어가시면 위에처럼 기본적으로 2가지가 나옵니다. 균형조정은 기본적의로 윈도우값에 의해 필요시 불필요시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조정하는것이며 절전은 컴퓨터가 부팅되자마다 바로 절전모드로 실행이 되게됩니다. 일단 저는 균형조정을 사용하니 우측에 설정변경으로 이동을합니다.

 

 

설정변경으로 가시게되면 2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저기에서 원하시는 시간으로 맞춰서 설정을해주시면됩니다.

 

 

 

한가지.. 절전모드이후에 컴퓨터 전원을 켜야할때


 

한가지더 적자면.. 흔히 점심시간이나 이럴때 위에 설정대로 되어있고 절전모드가 실행된후 외출후에 컴퓨터를 만졌는데 컴퓨터전원을 다시켜야할때가 있습니다. 전원을 키면 윈도우의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이렇게되는 이유는 절전모드 실행후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가 멈추기 때문입니다. 하드디스크가 멈춘다는것은 .. 말그대로 컴퓨터가 아예일을 안한다는 논리로 보셔도 됩니다.

 

 

그러면 1~2시간 외출후에 컴퓨터가 멈춰있지 않게하려면 어떻게 할까 위에처럼 고급 옵션으로 이동을하신후에 네모칸으로 해놓은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보시면 "다음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이부분에 설정 되어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저 시간을 자신에게 맞게끔 늘려주시면 그시간동안 하드디스크는 계속 켜져있게되고 흔히 꺼져있는 모니터의 마우스를 휙 움직이시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위에 설정은 데스크탑에는 불편한 옵션이며 노트북은 잘이용하시면 노트북의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이용을 하실수가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