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갤럭시 디바이스 이름 변경 여러기기들 보이는이름

백장미꽃 2017. 4. 4. 17: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뭐 중요한건 아니고.. 간단한 부분하나 넘기겠습니다.  내용은 "디바이스이름" 입니다. 디바이스 이름은 간단하게 핸드폰의 이름이라고 보시면 되고 제핸드폰은 기본적으로 갤럭시s6이니 이게 디바이스 이름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여러기기들에 보이는 이름변경


디바디이스 이름은 굳이 변경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으나 가끔 스마트 TV나 블루투스 그리고 공유기 등에서 어떠한 설정을 할때 "이게 내 핸드폰이 맞나.." 하는 부분이 생긴다면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부분들은 누가버전이라 업데이트를 안하신분들은 조금 다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LG나 기타 외산폰등은 설정하는게 있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S6의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환경설정은 기본적인 부분이니 따로 설명을 드리진 않겠습니다. 설정에서 "디바이스 정보"로 이동을하시면 됩니다. 디바이스 정보는 간단하게 핸드폰의 관한 모든 기본적인 정보등이 담겨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또한 여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디바이스 이름부분을 터치하시면 변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영문으로 변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한글을 확인하지 못하는 기기들도 있습니다.






▲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유기에서 무선을 잡은후에 공유기에 접속을 해보면 할당중인 IP정보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할당중인 정보에 이전에 변경한 디바이스 이름이 보이시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스샷에는 한글로 적었는데 이후 변경하고 찍은것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기타 다른 기기들에서도 핸드폰에대한 연결을 하신다면 내가 설정한 이름으로 표기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