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투넘버 서비스 통신사별비교 KT,LG,SK,아톡

백장미꽃 2017. 3. 12. 23:40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넘버 서비스의 가격등의 부분을 통신사별로 정리좀 해보겠습니다. 투넘버는 아시다싶이 핸드폰에 고유번호말고 별도의 번호를 추가하는 개념입니다. 번호가 2개가 되는것이구요 이런부분을 이용하는 이유는 뭐..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개인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때 보통 많이 사용합니다. 동오회, 택배관련, 또는 누군가에게 등등 잘이용하면 편리한점이 많이 있습니다.

 

통신사별 투넘버서비스

 

SK,KT,LG,아톡 4개의 통신사의 금액 부분을 살펴보면 아래의 적은 부분들은 기본료 기준이며 기타 사용요금은 아마 별도로 청구될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기가 사용하실부분을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SK

 

 

 

모바일로 보시면 화면이좀 작을것같아 중요부분만 좀 적어드리면 2G단말기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단말기별로 번호 수신여부가 구분이 되지않고 발신이 불가한 현상이 있을수 있음, 유의 바람

 

외산폰(아이폰 등)경우 " * "등의 특수 기호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다함.

 

위에 부분을 주의 하시고 사용 하시면 될듯합니다.

 

 

LG

 

 

LG의 내용을 조금 살펴보면 휴대폰에 카카오톡, 라인등 별도의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 이용방법은 LG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음성사서함은 원번호/듀얼번호 별도로 구분이 되지 않음.

 

KT

 

 

우선 통신사들의 기본적인 내용은 거의 비슷해서 뭐 따로 특이한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사용방법만 조금 상이할뿐이지 기본적인 아이폰등 외산폰의 특수기호 인식문제나 사용기간 등등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니 위에 스샷을 조금 확인하시거나 좀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신다면 각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아톡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PC화면 기준)

 

우선 아톡은 위에의 통신사와 개념이 다릅니다. 아톡은 인터넷전화 개념이며 핸드폰에 투넘버 번호를 010번호가 아닌 070 번호를 부여합니다. 쉽게 내핸드폰에 070,010 번호 2개가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USIM에 번호가 인식 되는것이 아닌 계정(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번호가 연결됩니다. 공기계에 Wifi가 된다면 그 공기계에 아톡 어플 로그인을 하시면 070 번호가 생기는 것입니다.

 

핸드폰의 기본 전화가 아닌 별도의 아톡 어플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전화를 걸고 받으실때는 아톡 어플로 수/발신이 됩니다.

 

 

간단비교표

 

구분 

 요금(VAT포함)

번호대역 

카톡 

해외사용

SMS 

해외로밍 

기타 

 KT

 3,300

 010

 X

 X

 O

 로밍요금

 

 LG

 3,300

 010

 X

 X

 O

 로밍요금

 

 SK

 3,850

 010

 X

 X

 O

 로밍요금

 

 아톡070

 2,200

 070

 X

 O

 O

 국내요금

프로모션 코드 7722입력시 1개월+30분 무료통화 제공

 

위에 해당표는 PC 화면에서 정상적으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부가적인 설명을 조금 드리면 요금은 SK가 가장 비싸며 아톡이 가장 저렴합니다. 서로 다른점은 3개의 통신사와 아톡과의 차이점은 "아톡은 어플에 전화번호가 심어지는것이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던 핸드폰을 변경한다거나 테블릿이나 기타 안드로이드, 아이폰 ,IOS 등 아톡 앱을 설치할수 있으면 해당 기계에 로그인만 하게되면 아톡 번호가 해당 기계에 생기게 됩니다. 내핸드폰의 통신사를 변경하여도 번호가 변경되어도 아톡 어플설치후 로그인을 하면 070번호를 평생번호처럼 사용을 할수 있게됩니다."

 

해외 사용같은 경우엔 좀.. 부가적인 설명이긴한데 아톡은 데이터 전화이기때문에 해외 어디에서든지 해당 070번호로 수신을 받으실수가 있고 또한 어플로 국내에 발신하신다면 아톡 발신요금 부분만 발생됩니다. 

 

메신저를 이용해서 많은 대화를 하신다면 기존 통신사쪽이 좋을듯하며 별도의 번호로 지역,나라 상관없이 평생번호처럼 070으로 수신받으시겠다면 아톡이 좀더 유리해 보입니다. ( 해외 어디에 있던지 국내거주자가 070으로 전화하면 국내요금만 적용이 됩니다. 인터넷전화이기 때문에)

 

프로모션 코드를 넣으시면 2가지의 혜택을 보실수 있기때문에 가입시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프로모션 코드가 보이지 않아 적습니다. 1개월 + 30분 무료통화 혜택 프로모션 코드는 7722입니다.

 

 

사용법 방법

 

▣ SK - * 281 + 번호, 또는 어플

▣ KT - * 77 + 번호, 또는 어플

▣ LG - 번호 + #, 또는 어플

▣ 아톡 - 아톡 어플

 

 

요즘 개인적인 정보 부분을 숨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2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자신에게 잘맞는 부분을 확인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글은 어떠한 경제적인 대가를 받고 작성된글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개인의 의견 및 혜택 정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