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갤럭시 카메라모드 홈화면으로 꺼내서 빠른실행방법

백장미꽃 2017. 4. 2. 23:39
반응형

누가업데이트이후 생긴 기능 인것같습니다. 갤럭시에는 여러개의 카메라모드가 존재합니다. 저같은 경우로 예를들자면 아웃포커싱 기능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럴때 카메라 실행에서 모드를 일일이 변경을 해야하는데 그런부분없이 이번 업데이트이후 홈화면으로 모드를 미리 꺼내서 바로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홈화면으로 빠른실행


이번 누가 업데이트는 3월 31일부로 진행이 되었으니 업데이트들 꼭 하시길바라며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글을 열심히 적었었는데 블로그에 문제가좀 생겨서 삭제 하였습니다. 지금은 괜히 삭제했다는 생각만 있네요 열심히 적은 글인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생각하고 실행하는것은 위와 같습니다. 위에처럼 카메라 모드를 미리 꺼내놓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브 방소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입니다. 뭐물론 해보지는 않았지만..



▲ 위에 처럼 카메라 실행을 하면 좌측면을 드래그 하게되면 카메라 모드의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우측상단에 "..." 부분을 누르시면 홈화면에 추가 메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 그런이후 홈화면에 추가하실 카메라 모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은 "자동" 이기때문에 자동에 대한 부분은 하실필요가 없으며 그이외 사용하지 않는 카메라 모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6.0버전에서도 이기능이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후에 확인해보니 해당 기능이 보여서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